▲ 정상아 (주)한들종합조경 이사
소감 한 마디

소감 한 마디

 

소감 한 마디

 

소감 한 마디

 

소감 한 마디
오랫동안 준비해 오던 일이 성과가 있어서 정말 기쁘다. 기술사 시험을 준비하고 계속 시험을 보신 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참으로 힘들고 긴 시간이었다. 그만큼 기쁨도 배가 되고 앞으로 좋은 일을 더 많이 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에 굉장히 설렌다.

어려웠던 점
학습시간을 확보하는 게 문제다. 일하면서 공부해야하니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내기위해 치밀한 계획을 세워서 할 수 밖에 없었고, 짧은 기간이 아닌 장기간의 계획을 세워 차근차근 준비했다. 선택과 집중의 시간이었다. 우선순위를 정해 일과 생활을 정리해 나가면서 기술사 시험 준비를 했고 그 결과 이런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

합격의 비결
특별한 비결은 아니지만 저만의 절대원칙이 있다면 무조건 많은 공부시간을 확보하여 많은 책을 보고 시험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어본 것이다. 기출문제를 100% 풀어보려고 했고 하루도 거르지 않고 시험문제를 풀려고 노력했으며 이슈되는 문제는 놓치지 않고 그때그때 해결하고 정리하려 했다. 반복학습도 끊임없이 했다. 고3시절을 떠올리며 그때처럼 하려했다. 시험에는 왕도가 없다고 생각한 것이다.

수험생들에게 한 마디
힘든 시간이나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준비하고 노력하시면 언젠가는 합격의 문이 열린다. 조경전문가가 되기 위한 마지막 관문이니 반드시 이루어야 될 우리의 사명이라고 생각하시고 반복학습을 게을리 하지 마라. 시험문제가 본인에게 맞게 나올 때 실력발휘를 하면 된다. 중간에 쉬어가면 합격의 길이 길어진다. 집중해야 조금은 빠르게 합격할 수 있다.

앞으로 계획
지금하고 있는 일을 충실히 하려 한다. 업계상황이 어려워서 더 많은 가능성을 위해 기술사 시험을 준비했고 이제 자격을 취득했으니 좋은 일을 많이 해보고 싶다.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열심히 일하고 공부하여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을 충분히 습득해 진정한 조경기술사로 거듭나고 싶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