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도내 공공디자인을 만들어가는 ‘디자인 고수’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공부방을 연다.

도는 공공디자인 정책 포털사이트인 디자인경기 홈페이지(design.gg.go.kr)에 SNS인 트위터를 연계한 ‘도민 디자인 공부방’을 개설하고 내년 2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디자인 공부방은 디자인경기 자문위원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트위터를 공공디자인, 옥외광고물, 경관 등 분야별로 모아 디자인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원하는 분야의 멘토를 찾고 소통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공간이다.

이 온라인 디자인 공부방에는 디자인경기 자문위원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트위터를 공공디자인, 옥외광고물, 경관 등 분야별로 모아 연계, 디자인을 공부하는 사람들과 멘토-멘티 관계를 맺도록 할 계획이다.

공부방을 통해 디자인에 대한 질문이 올라오면 전문가들이 직접 답변하는 방식으로 관련 정책 또한 제안할 수 있다.

도는 이를 위해 오는 10월까지 디자인경기 홈페이지 고도화 용역을 추진하고, 용역 완료 후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 2월부터 공부방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도는 개편된 디자인 경기 홈페이지에 제보창구를 만들어 도민이 생활 주변의 디자인 우수 사례, 불량 사례 등을 알려오면 현장을 확인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