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경수협회(회장 백승대)가 100여명의 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경주지역에서 모범농장 견학 행사를 가졌다.

지난 8월 25일부터 1박2일간 개최된 ‘2011년도 (사)한국조경수협회 모범농장 견학 및 워크샵’은 선진지 조경수 생산 농가를 둘러보면서 현장과 이론을 통한 재배기술을 배우고, 회원간 유대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견학한 모범농장은 첫날 천우조경(대표 전우석)과 둘째날 우일조경(대표 오재회)이었으며, 수십년간 조성해 온 농장 일대를 설명을 들으며 둘러봤다.

이번 행사는 서울에서 출발한 1호차가 수원, 청주를 거쳐 경주에 도착했으며, 전북 김제에서 출발한 2호차는 대전과 대구를 경유했고, 3호차는 전남 순천에서 출발해 진주, 서마산, 부산 등을 들러 경주에서 최종 합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모범농장 견학 외에도 경북산림환경연구소, 안압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보문단지 조경 현황 등을 둘러봤으며,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1박했다.

행사를 주최한 백승대 조경수협회장은 “더욱 알찬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이동 동선을 줄이고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했다”며 “모범농장에서 우수한 조경수 생산기법을 배우고 회원들간에 친목도 도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모범농장 견학 행사에서는 청주 한일조경건설, 고창 한송농장, 장흥 장흥식물원, 진주 대영농원 등 4곳을 둘러봤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