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과거를 담은 공간에는 기존 녹지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옛 화성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전통정원을 조성했다.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과거를 담은 공간에는 기존 녹지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옛 화성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전통정원을 조성했다.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구분해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과거를 담은 공간에는 기존 녹지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옛 화성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전통정원을 조성했다.화성축조에 사용된 '거중기' 모습을 재현했다.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과거를 담은 공간에는 기존 녹지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옛 화성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전통정원을 조성했다.체육공원과 보존녹지구역 사이에 이 도로로 단절된 공원은 생태육교로 녹지축을 이어갔다.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현재를 담은 체육공원은 파크골프장, 축구장, X게임장, 암벽등반장, 어린이놀이시설 등 다양한 레포츠시설이 설치됐다.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현재를 담은 체육공원은 파크골프장, 축구장, X게임장, 암벽등반장, 어린이놀이시설 등 다양한 레포츠시설이 설치됐다. 체육공원과 썬큰공원 전체를 흐르는 수계의 시작점인 벽천.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현재를 담은 체육공원은 파크골프장, 축구장, X게임장, 암벽등반장, 어린이놀이시설 등 다양한 레포츠시설이 설치됐다. 벽천에서 시작한 물이 공원 전체를 흐르면서 여름철 아이들에게는 친수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현재를 담은 체육공원은 파크골프장, 축구장, X게임장, 암벽등반장, 어린이놀이시설 등 다양한 레포츠시설이 설치됐다. 벽천에서 시작한 물이 공원 전체를 흐르면서 여름철 아이들에게는 친수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현재를 담은 체육공원은 파크골프장, 축구장, X게임장, 암벽등반장, 어린이놀이시설 등 다양한 레포츠시설이 설치됐다. 체육공원 중앙에 자리잡은 바닥분수(음악분수) <사진 화성시 제공>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현재를 담은 체육공원은 파크골프장, 축구장, X게임장, 암벽등반장, 어린이놀이시설 등 다양한 레포츠시설이 설치됐다. 체육공원에 조성된 메타세콰이어 길.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현재를 담은 체육공원은 파크골프장, 축구장, X게임장, 암벽등반장, 어린이놀이시설 등 다양한 레포츠시설이 설치됐다. 인라이스케이트장 및 X게임장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현재를 담은 체육공원은 파크골프장, 축구장, X게임장, 암벽등반장, 어린이놀이시설 등 다양한 레포츠시설이 설치됐다. 암벽등반장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현재를 담은 체육공원은 파크골프장, 축구장, X게임장, 암벽등반장, 어린이놀이시설 등 다양한 레포츠시설이 설치됐다. 어린이놀이시설.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미래를 담은 썬큰공원은 국내 처음으로 상업시설 지하공간과 공원부지를 연결시킨 공간이다. 썬큰공원 상부에는 4개의 교량이 지나간다. 체육공원에서 썬큰공원으로 진입하는 공간.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미래를 담은 썬큰공원은 국내 처음으로 상업시설 지하공간과 공원부지를 연결시킨 공간이다. 썬큰공원의 진입공간에 단차를 활용해 폭포를 연출했다.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미래를 담은 썬큰공원은 국내 처음으로 상업시설 지하공간과 공원부지를 연결시킨 공간이다. 체육공원에서 썬큰공원으로 진입하는 공간.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미래를 담은 썬큰공원은 국내 처음으로 상업시설 지하공간과 공원부지를 연결시킨 공간이다. 썬큰공원에서 시민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공간이다.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미래를 담은 썬큰공원은 국내 처음으로 상업시설 지하공간과 공원부지를 연결시킨 공간이다. 사람이 지나가면 유리로 된 천정에 별자리 모양이 연출되는 '별자리터널'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미래를 담은 썬큰공원은 국내 처음으로 상업시설 지하공간과 공원부지를 연결시킨 공간이다. 폰드에 설치된 작은 공간에 동전을 던져 넣으면 빨랑색 하트모양의 조명과 음악이 흐르는 '사랑의 벽천'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미래를 담은 썬큰공원은 국내 처음으로 상업시설 지하공간과 공원부지를 연결시킨 공간이다. 썬큰공원을 가로지르는 수계와 함께 야간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 뿐만아니라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 ‘동탄센트럴파크’는 도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녹지축이며, 동탄신도시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았다. 센트럴파크는 전체를 3개구역으로 나눠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냈다. 미래를 담은 썬큰공원은 국내 처음으로 상업시설 지하공간과 공원부지를 연결시킨 공간이다. 공원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시설물이 설치됐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