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영건설에서 추진하고 있는 레저사업 브랜드 ‘블루원’은 자연과 희망을 뜻하는 블루(Blue)와 인간과 자연이 하나 되는 1등 품격 리조트를 지향한다는 뜻인 원(One)의 합성어다. 로고 역시 자연의 꽃을 형상화해서 아름다움과 즐거움, 결실의 이미지를 담았다.

이런 태영건설의 방향성은 경주 내 손꼽히는 대규모 리조트인 ‘블루원 리조트’에서 도드라진다. 구릉지인 지역적 특성을 살려 계류를 형성하고, 부드럽게 내려오는 길목마다 계절감을 만끽할 수 있는 수목 식재를 통해 자연의 미를 한층 더했다. 곳곳에 넓게 펼쳐진 소광장과 언덕은 골프코스와의 연결성까지 고려한 잔디경관으로 이색적 풍경까지 가미한다.

경사로를 통해 얻게된 차경 역시 이 리조트만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다. 특히 외곽에 배치한 공동단지 앞마당은 넓게 열어주는 방식을 취함으로써 차경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대신 안쪽에 배치한 단독 세대는 아기자기한 개인정원으로 조성하고 수경공간과 다양한 나무들을 심는 등 보다 고급스러운 휴식공간으로 구성했다.

골프장과 워터파크 등과도 적절히 어우러지는 등 통일된 디자인 안에서 변화감을 느낄 수 있는 조경을 선보인 블루원 리조트. 이곳 조경이 더욱 돋보이는 것은 바로 ‘자연 그대로의 공간·색감적인 특성’을 핵심 경관 소재가 돼 한층 품격 높은 공간이 연출됐기 때문일 것이다.

   
▲ 조감도

■ 사업개요
공사기간 : 2008.06.13~2011.05.30
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천군동 산31번지
규모 : 객실 50동(프라이빗콘도 총 182세대, 패밀리콘도 총 115세대)
                   / 테라피센터 1동 / 맴버하우스 1동
발주처 : (주)태영건설
설계사 : 비오이엔씨
시공사 : 무송조경, 천우조경, 월성조경
▲ 블루원리조트 입구
▲ 블루원리조트-패밀리콘도
▲ 블루원리조트 - 프라이빗콘도 외부 공간
▲ 블루원리조트 - 프라이빗 콘도
▲ 블루원리조트 - 프라이빗 콘도
▲ 블루원리조트 - 프라이빗 콘도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