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 전문 구인·구직 포털 ‘건설취업 콘잡’이 온라인 리쿠르팅 업계 최초로 건설관련 협회별 경력 인정 기술자격 등록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섰다.

그동안 건설 경력 구직자들은 협회에서 인정하는 경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리쿠르팅 사이트에 해당 시스템이 없어 이를 등록할 수 없었다. 때문에 구직자들이 협회 인정 경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지원시 별도의 협회 경력증명서를 다운받아 첨부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다. 건설기업 역시 인정 경력자를 채용하기 위해 해당 협회에 의뢰할 수밖에 없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콘잡은 1600여가지 건설 인정자격분야를 전수조사한 뒤 DB구축 작업을 진행했다. 건설인정경력 등록시스템은 인정자격분야를 ▲한국건설기술인협회외 ▲대한건축사협회 ▲대한측량협회 ▲한국건설감리협회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한국건설컨설턴트협회 ▲한국소방공사협회 ▲한국전력기술인협회 등 10여개의 협회로 분류하고 있어 구직자를 협회 자격등급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양승용 콘잡 대표는 “새로운 이력서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면 건설회사에서는 협회에 경력이 인증된 인재를 손쉽게 채용할 수 있으며, 구직자들은 건설회사 취업률을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