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경농 사랑의 쌀나누기 운동(2012).

봄 영농설계 및 가을 수확철에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해 시작된 경농의 ‘1사 1촌 농촌사랑 일손돕기’는 지난 2005년부터 활동을 전개해 연중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통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1사 1촌을 실시하고 있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일회성 행사를 하고 있는데 반해 경농은 1사 1촌을 맺은 마을에 일손돕기는 물론 영농컨설팅, 병해충방제 세미나, 신제품 공동시험 등 다양한 영농지원 활동을 1년 내내 지속적으로 펼쳐 해당마을과 실질적인 자매결연을 맺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쌀나누기 운동’은 전국 사업장에서 인근 지역의 고아원, 복지관, 노인정 등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우리 쌀을 전달함과 동시에 세탁, 청소, 시설물정비 등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는 운동이다. 올해에도 지난 1월 19일 대구공장에서 월성종합사회복지관과 본동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우리쌀을 전달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 경농은 지난 2009년 7월 기업의 사회환원 의무를 실천하는 나눔경영을 선포했다.

한편, 경농이 (주)조비와 지난 2004년 공동 설립한 조비경농장학재단은 농업기초학문연구 활성화와 농업인재 발굴육성을 목표로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아 농업계와 농학계의 유력 장학사업으로 그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농업기초학문 발달과 농업분야 우수인재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04년 설립된 조비경농장학재단은 올해까지 7년간 전국 우수농과대학생 약 100여명을 선발했으며, 지원한 장학금 규모는 약 9억원에 달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