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에 위치한 화분들닷컴(주)

어린 자식을 두고 여행을 가야한다면? 아이 마실 물과 끼니 걱정에 마음 편치 않은 여행이 될 것이다. 이는 애지중지 화초를 기르거나 베란다에서 텃밭을 가꾸는 사람이라면 느끼는 똑같은 감정일 것이다.

원예작물과 주택 베란다에서 텃밭을 가꾸는 인구는 계속 늘고 있지만, 식물관리에 대한 문제는 여전히 부담감으로 남아있다. 주5일제 근무가 본격 시행으로 장기간 여행을 떠나는 인구가 많아지면서 집안에 식물관리 문제가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기분 좋은 여행 후에 말라죽은 식물을 보기는 싫은 일.

이러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고려해 화분들닷컴(주)(대표 김인하)에서는 자동급수기를 갖춘 화분받침대를 개발했다.

자동급수기는 받침대에서 물을 화분 속으로 빨아올리므로 받침대에 물만 채워놓으면 물주는 시기, 받침대 물 넘침, 장시간 여행 등 제반문제를 한 번에 해결한다.

물은 아래에서 위로 흐를 수 없다? 있다! 
화분들닷컴 베란다, 옥상텃밭 꽃밭은 상단(흙통)과 하단(물통)으로 나눠져 있다. 여기에 극세사 천이 부착된 급수봉을 끼워 아래에서 위로 물을 공급한다.

물은 삼투압방식으로 극세사 천을 따라 공기와 같이 빨려 올라가고 식물이 더 이상 물이 필요하지 않으면 급수봉 골을 타고 다시 내려오게 되는 구조다.

‘텃밭 S형(53x35cm 흙 10ℓ)’은 고강도 스티로폼으로 되어 있어 깨지지 않고 저렴하므로 열을 많이 받는 옥상에 용이하다.

‘텃밭 P형(60x40cm)’은 플라스틱 재질로 베란다, 옥상 어느 곳이나 적합하며, 고추지지대를 세울 수 있도록 고안되어 있어 비닐하우스로도 활용하여 모종이나 황사의 분진을 막아주는 등 편리함을 더해준다.

▲ 화분들닷컴(주) 자동급수기를 갖춘 화분받침대(텃밭 P형)

생명은 길게, 관리는 편리
화초마다 흡수하는 물량과 물주는 시기가 다르다. 이에 물의 양을 조절 못해 화분받침대에 물이 넘치기가 다반사다.

화분 밑 홈은 배수구뿐만 아니라 통풍구 역할도 겸하지만 물을 준 후 받침대에 물이 고여 있어 역기능을 일으키기도 한다.

화분 자동급수기는 물이 어느 정도 있는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받침대에 물을 투여하고 급수봉이 밑에서 물을 올려주므로 물 넘칠 우려가 없어 항상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화분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화분에서는 물을 위에서 아래로 줄 수밖에 없는 구조였기 때문에 어쩔 수없이 물과 함께 영양분이 흘러 손실되는 것을 감수해야 했다.

하지만, 화분 자동급수기는 아래에서 물이 위로 공급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토양 내의 영양분이 물과 함께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한다. 급수통에 영양제와 양육비료를 섞는 것도 가능하다.

심지식 화분자동급수기

화분들닷컴(주) 대리점 모집
모집지역 : 전국시군구 지역
모집대상 : 기존 화원을 운영 중이거나 화분 매장을 경영자 또는 영업 가능자
문의 : 화분들닷컴(www.hwabuns.com, 031-502-2280)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