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도시농업(주)가 개발한 ‘착한농부1’
“가정에서 소규모 텃밭을 가꿀 때 가장 어려운 물 공급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

한국도시농업(주)(대표 손용만)은 지난 2010년 서울국제발명전(특허청 주관)에서 금상을 수상한 제품인 ‘무동력 물 공급 장치’를 이와 같이 설명했다.

‘무동력 물 공급 장치’는 한국도시농업이 직접 개발한 제품으로 옥상텃밭, 베란다 텃밭 등 인공지반에서 동력이나 인력에 의하지 않고 채소류, 허브류에 물을 원활히 공급해 주는 장치다.

또 이 제품은 초등학교·유치원·어린이집 등에서 체험학습으로 사용 가능하고 대형 빌딩·학교 옥상에 농지를 만들어 유기농 채소의 자급과 에너지 절약을 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특히, 2012 서울정원박람회에서는 이 ‘무동력 물 공급 장치’를 소형화 시킨 착한농부 1·2를 전시해 일반인들이 텃밭을 재배할 때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물 공급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착한농부 1·2는 각각 2리터 8리터 생수 통에 물을 채워 물 공급 장치에 넣어 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일반인도 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자주 물 공급을 하지 않아도 됨으로 외출과 여행 시에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한국도시농업은 박람회장 부스에서 유치원텃밭, 베란다텃밭, 옥상텃밭, 텃밭영양제와 식물관리제도 전시해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붙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국도시농업은 기업적인 측면에서 접근해 더 이상 실현 불가능한 바다간척 대신에 도시간척(방치된 옥상 등을 도시농업 용지로 활용)이라는 또 다른 차원의 농업 활성화를 위해 헌신하기 위해 설립됐다고 밝혔다.

 

▲ 한국도시농업(주)이 개발한 ‘착한농부2’

 

 

▲ 한국도시농업(주)이 제작한 ‘유치원텃밭’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