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제이케이그린에서 직접 개발한 ‘뿌리그라’
전문가는 물론, 텃밭 가꾸기를 희망하는 일반인들까지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유기농자재를 생산하는 (주)제이케이그린(대표 김지현)의 제품을 서울정원박람회에서 만날 수 있다.

제이케이그린은 제6회 벤처농업창업경영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2010년 제 1호 농림수산식품분야 녹색인증 기술을 부여 받은 친환경 유기농자재 전문업체로 농업, 조경 및 도시농업용 친환경유기농자재를 개발·보급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이케이그린 제품은 일반인들이 가정에서 원예활동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농약유기재배용 천연액체비료 ‘뿌리그라’와 식물의 생육향상과 내병성을 강화시킨 친환경 수목이식·관리용 자재 ‘뿌리원’, ‘그린원 플러스’ 등이 있다.

무농약유기재배용 천연액체비료 ‘뿌리그라’는 해충이 싫어하고 향균력이 강한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재료를 장기간 발효 숙성시켜 만든 제품으로 사람, 가축, 의충 등에는 안전해 실내에서 사용하기에 용이하다.

아파트 조경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뿌리원’과 ‘그린원 플러스’는 ▲성장촉진 ▲뿌리활력 촉진 ▲향균·방충 ▲식물활성 ▲수목하자율 감소 ▲형태·색상의 향상에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박태형 제이케이그린 도시농업부장은 정원을 소재로 한 박람회가 생기게 된 것이 너무 반갑다고 전하며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이 큰 것에 반해 일반인들이 텃밭을 가꿀 때 어떠한 관리가 필요한지 모른다”며 이러한 문제점에 대한 대책으로 일반인들도 쉽게 텃밭을 가꿀 수 있는 ‘뿌리그라’ 등을 선보여 도시농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제이케이그린은 박람회 기간 동안 회사 제품을 구매하시는 고객들에 한해 고추·토마토 모종을 무료로 증정할 계획이며, 제품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도 제품 카달로그를 배포할 예정이다.

 

 

▲ (주)제이케이그린에서 직접 개발한 ‘뿌리원’
▲ (주)제이케이그린에서 직접 개발한 ‘그린원 플러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