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자인에서 런칭한 '키젯'

지금까지와는 다른 ‘놀이시설’이 상륙했다.

디자인이 새로운 것은 기본이고, 제품 하나하나마다 스토리가 담겨있다. 목재를 중심으로 한 재질도 새롭고, 색상 또한 독창적인 칼라를 창조했다.

조합놀이대 단품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각각 테마에 따라 시리즈로 구성돼 있는 토탈솔루션이다. 모든 디자인은 모듈화돼 있어 얼마든지 다양하고 새로운 제품으로 응용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환경시설물디자인그룹 (주)자인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키젯(KIZET)’은 후발주자답지 않게 섬세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2013년을 준비하고 있다. 놀이시설 뿐만 아니라 어린이공원에 어울리는 의자와 파고라, 휴지통, 안내판 등에 이르기까지 편의시설도 ‘키젯’ 디자인으로 준비돼있기 때문이다.

‘키젯(Kizet)’은 ‘키즈(Kids)’와 ‘플래닛(Planet)’의 합성어로 아이들을 위한 신나는 행성을 뜻한다. 반짝이는 별보다 더 빛나는 꿈을 가진 아이들이 우주보다 더 큰 상상을 할 수 있게 도와주며 재미있고 창의적인 세상으로 안내하고자 하는 자인의 바람으로 출시됐다.

새 브랜드 ‘키젯’은 기존 한국의 놀이시설과는 다른 디자인과 스토리를 통해서 동화책을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과 컴퓨터에 빠진 아이들, 깐깐한 엄마들을 동시에 만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다.

놀이시설로 형상화된 쌍둥이자리 ‘GEMINI’의 레드와 블루모델은 누군가를 찾아 헤매는 그리운 손짓마저 닮아 있어, 아이들은 서로 마주보며 신기함과 즐거움을 커워나간다.
이처럼 키젯은 이야기가 있는 놀이에 감성을 입힌 연출을 시도한다. 우리 주변의 일상적 이야기를 주제로 친근하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발굴해서 끊임없이 아이들만의 세상을 꿈꿀 수 있는 스토리를 보여주는 것이 기본 철학이다.

‘맑고 화창한 어느날, 소년은 떠나기로 결심 했어요. 그와 함께할 누군가를 찾기를 원했기 때문이에요. 소년이 기다리던 버스가 왔을 때, 매우 놀랐어요. 왜냐하면 거기에 소년과 똑 닮은 다른 소년이 타고 있었어요, 마치 쌍둥이처럼…’ (쌍둥이자리 - GEMINI 스토리텔링)

‘키젯’은 동화속의 주인공 ‘키젯보이’가 행성을 여행하면서 많은 것을 보고 체험하는 모습을 담은 제품으로 ▲TWINKLE STAR(별자리 여행) ▲LITTLE PLANET(어느 행성에서의 생활) ▲JUJU FARM(지구별에서의 농장체험) ▲ARCHI BLOCK(미래를 만들어가는 건축가로서의 삶) 등 총 4가지 스토리를 담고 있다.

단위 놀이시설들은 ▲기본계단 ▲오름판 ▲사다리 ▲암벽등반 ▲역할놀이대 ▲브릿지 ▲전망대 ▲찾기형 패널 ▲통과놀이 ▲건너기놀이 등 수십가지의 신체놀이부터 학습놀이까지 픽토그램으로 형상화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고려했다.

또한 데크 및 난간이 규격화된 키젯의 모듈시스템으로 다양한 형태로 디자인 변형이 가능하고, 대상지의 테마에 따라 시설물을 선택해 배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인이 키젯을 런칭하며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디자인과 색상이다. 이 제품들의 디자인과 색상 퀄리티는 외국제품과의 경쟁에서도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기존 한국의 놀이시설보다는, 목재를 주로 사용하는 외국의 고퀄리티 제품을 경쟁상대로 생각하고 출시된 제품이기 때문이다.

‘자인’은 ‘자연과 인간’을 위한 환경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도시적 어메니티에 근간을 두고, 글로벌 시대에 부합한 고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디자인적 가치와 제작의 품질에 대한 장인적 마이드를 가진 회사이다.

이런 회사의 모토는 신규 브랜드 키젯의 디자인에도 녹아있다.

키젯의 디자인 모토는 A(Art)·S(Story)·M(Module)·S(Series)로 ▲A(Art) 키젯의 모든 디자인은 예술적 영감에서 시작하고 ▲S(Story) 상상속의 꿈과 현실속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어린이들의 마음속에 있는 이야기를 표현하고자 하며 ▲M(Module) 디자인의 효율성과 제작의 완성도를 높이기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S(Series) 스토리 배열과 조합을 통해 재미요소를 극대화 한다.

공인 ‘산업디자인 전문회사’ 인증, 기술혁신형 기업(INNO-BIZ), 벤처기업, ISO9001 품질인증, IBK패밀리기업 지정 등과 GOOD DESIGN,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이외의 많은 수상, 460여개의 특허출원.

(주)자인(대표 박주현)이 지난 8년간 시설물분야에서 쌓아온 업적이다. 그런 자인이 차별화된 디자인과 고객만족을 최고로 여기며 놀이시설과 동화를 접목시킨 신규 놀이시설브랜드 ‘키젯’을 런칭한 것이다.

새로운 놀이세상을 꿈꾸며 18개월여 준비기간을 통해 탄생한 ‘키젯’은 출시되기도 전인 지난 9월 26일 한국디자인진흥원으로부터 ‘굿디자인’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해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키젯의 자세한 제품문의는 02-6289-5100~1로 하면 된다.

▲ 신규브랜드 '키젯'의 스토리 맵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