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경사회(회장 이민우)는 ‘제8회 조경실무아카데미’를 오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서울시 중구 예장동에 소재한 서울국제유스호스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조경실무아카데미는 해마다 실시하는 행사로 조경관련 실무자들에게 정보제공과 친목도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입학식은 30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실무아카데미 학장인 윤성수 한국조경사회 고문의 축사로 시작한다. 교육내용은 3일 동안 11개의 강좌와 교육평가로 진행된다.

우선 첫날에는 교육프로그램 소개와 ▲조경설계의 현안과 과제(이민우 한국조경사회장) ▲생태vs조경 그리고 외연(정주현 경관제작소 외연 대표) ▲한국전통경관의 이해와 실무적용방안(성종상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 등 3개의 강좌가 진행되며, 저녁시간에는 수강생을 소개하는 친목의 시간으로 하루일정을 마감하게 된다.

둘째날에는 ▲재식설계의 원리와 디테일(박은영 중부대 교수) ▲또 다른 조경vs디자인(김아연 서울시립대 교수) ▲유럽의 공원과 창작시놉시스(권진욱 영남대 교수) ▲가드닝과 시공프로세스(최재혁 비오이앤씨 소장) ▲지구단위계획과 경관설계(백운해 LH 부장) 등 5개의 강좌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조경과 토양환경(김원태 천안연암대 교수) ▲건설시장변화와 조경의 역할(김경윤 한림조경기술사사무소 대표) ▲서울시 공원녹지정책(이춘희 서울시 소장) 등 4개의 강좌와 함께 교육평가 및 워크샵(서영애 기술사사무소 이수 소장) 그리고 수료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한다.

참가인원은 선착순으로 6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숙박 유무에 상관없이 25만원이다.

참가신청은 이메일(ksla@chol.com) 또는 팩스(02-565-1713)로 보내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조경사회 사무국(02-565-17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