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조선대학병원 재활센터에 시공된 근력형 체육시설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야외 체육시설 바람을 몰고 온 (주)케이엘에스(대표 정길균)는 지난 10여 년간 오로지 야외 체육시설만을 전문적으로 연구·개발·제조해온 야외 체육시설 전문회사다.

2000년 초반 국내에 야외 체육시설을 처음 선보였던 (주)케이엘에스는 공원·아파트·학교·등산로 등 어디서든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국민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며, 기존 제품뿐만 아니라 차세대 운동기구 개발 선두주자로서 항상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야외 체육시설 조달청 MAS계약 1호 업체로도 알려진 (주)케이엘에스는 현재 160여 개의 회사가 조달시장에 난립하는 가운데 수년 전부터 국외로 눈을 돌려, 이제는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실내 헬스장 기구의 기능을 그대로 야외로 옮겨온 듯한 (주)케이엘에스의 야외 근력형 체육시설 ‘힘센’은 바깥 환경에 어울리도록 와이어와 무게추 등을 내부에 내장함과 동시에 콤팩트하게 제작한 세계 유일의 특허제품이다.

이전 근력형 모델에서 한 단계 진보된 ‘힘센’은 공압식 방식과 스프링을 이용해 유압식 근력기구의 단점을 보완하는 이전 모델의 장점을 그대로 사용했으며, 5~10kg 단위(1~6단계)로 강도를 조절하는 다이얼 기능에 더해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힘센’은 팔과 가슴의 근육을 강화해주는 ‘버터 플라이’, 가슴 대흉근을 주로 강화해주며 상완이두근과 삼각근 강화에 좋은 ‘체스트 프레스’, 허리뒤쪽 광배근을 발달시키고 팔과 어깨 근육을 강화해주는 ‘하이 풀리’, 허벅지의 대퇴사두근을 강화시켜주고 엉덩이 대둔근 등을 발달시키는 ‘레그 프레스’ 등 총 11종류로 구성돼있다.

정길균 (주)케이엘에스 대표는 “1세대 야외체육시설이 철봉·평행봉 등 운동시설이고 2세대 제품이 일반적인 유산소형 야외체육시설이라면 3세대는 근력형 체육시설의 시대이다”라며 “우리가 근력형 제품을 출시한 이래로 수많은 유사제품이 등장하고 있지만, 모방한 제품과 오리지널의 차이는 분명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우리는 좀 더 나은 제품을 위해 계속해서 개발하고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고 했다.

‘힘센’은 지난해 FIBO(독일 스포츠 박람회)도 참관하고 중남미로드쇼에도 출품하는 등 국외시장도 노크하고 있다. 또한 올해도 4월 FIBO, 5월 북경 국제 스포츠용품 박람회, 10월 중남미로드쇼에 참관해 세계시장에서도 한국의 기술력을 알릴 예정이다.

이에 앞서 국시장 진출 교두보로 TUV(독일 기계정기검사 인증마크)인증, GS마크(독일의 품질 안전마크)를 획득해 놓았다. 국내 Q마크(공산품 품질보증제도), K마크(품질인증마크), 우수체육용구생산업체 등의 인증서는 기본이다.

아울러 올해 새로 출시한 ‘재미있는 다이어트 운동기구’는 운동하는 ‘재미’를 강조한 제품이다.

운동에 익숙한 사람뿐만 아니라 운동이 처음인 사람들도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다이어트 운동기구’는 2인 운동으로 한 사람이 사이클 운동을 하여 옆 진동판의 진동을 작동시켜 지방제거 및 혈액순환을 돕는 2인용 운동기구 ‘사이클 덜덜이’, 사이클 운동을 통해 하체를 강화시키는 동시에 허리 근육을 지압해 혈액순환을 돕는 ‘사이클 안마’, 핸들의 회전기능을 통해 발판의 진동이 작동돼 팔 근육을 강화시켜 상·하체 지방을 분해하는 ‘핸드 서핑 덜덜이’ 등 3가지 제품이 현재 출시됐다.

또한 연구·개발을 통해 7가지 제품을 추가해 올해 안으로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재미있는 다이어트 운동기구’ 역시 이번 외국 전시회에 출시해 ‘힘센’과 함께 향후 몇 년간 국외에서 큰 이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밖에 유산소형 체육시설인 ‘야외 고급형 체육시설’. ‘야외 복합형 체육시설’, ‘야외 SUS형 체육시설’. ‘야외 일반형 체육시설’, ‘야외 조합형 체육시설’ 등도 10여 년간 스테디셀러로 ‘2012년 한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1위 대상’에 선정될 만큼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주)케이엘에스는 마지막까지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답게 낡은 야외체육시설물을 새것처럼 리폼하는 사업도 진행한다.

(주)케이엘에스의 리폼은 철거 및 분해, 보강작업, 파트 교체, 도색작업, 재조립작업, 완성품 시공의 절차로 이뤄지며. 신제품 대비 60~70%의 가격으로 신제품의 90% 이상의 효과를 내도록 구형 제품을 탈바꿈시킨다.

정길균 (주)케이엘에스 대표는 “오래되고 낡았다고 버려지는 운동기구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주는 이번 리폼사업을 통해, 예산이 부족한 지자체의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와 자원을 재활용해 환경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추가적인 효과를 노리고 있다”라고 했다.

 

▲ 지난해 FIBO에 참가한 KLS(야외 유산소형 체육시설)
▲ 지난해 FIBO에 참가한 KLS(야외 근력형 체육시설)
▲ 재미있는 다이어트 운동기구-사이클 덜덜이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