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년간 한국 놀이시설업을 이끌어온 (주)유니온랜드(대표 황선주)가 2013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삼았다. 기존의 놀이시설물 제품들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자재와 다양한 테마를 도입해 고객에게 한층 높은 퀄리티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신개념 배수 시스템을 개발해 사업영역 확대에도 도전하고 물놀이시설도 보다 공격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주)유니온랜드의 신제품을 만나본다.
 

 

▲ 우드스토리II 로비니아 실제모습

친환경 놀이터 ‘우드스토리II 로비니아’
자연과 함께하는 친환경 놀이터 ‘우드스토리II 로비니아’(이하 로비니아)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의 계획은 자연과 소통히며, 자연 속의 놀이는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과정이어야 한다는 (주)유니온랜드의 이념을 담은 놀이터이다.

로비니아의 두드러진 특징은 ‘자재’와 ‘테마’이다. 기존 유니온랜드 놀이터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로비니아는 ‘자연을 담은 놀이터’로서 목재 특유의 향과 질감이 느껴진다.

유럽산 1등급 자연원목의 심재를 사용하는 로비니아(아까시나무)는 밀도가 높아 오크보다 가볍고 단단하며 부후균과 곰팡이·해충에 강한 특성이 있다. 때문에 어떠한 보호처리 없이도 옥외 구조물로 사용이 가능한 견고한 나무이다.

또한 친환경 놀이터라는 닉네임에 걸맞게 무독성·무광택 천연페인트를 사용해 목재의 내구성을 강화시키며 자연스러운 나뭇결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천연안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나무 깊숙이 침투해 자외선 및 습기로부터 들뜨지 않으며 무엇보다도 인체와 환경에 해가 없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다.

2013년 탄생한 로비니아는 뛰어난 자재와 함께 특별한 디자인과 테마를 추가했다.

그물망을 통해 오르내리고 건너며 보다 활동감이 추가된 정글탐험, 너와지붕·판넬 등 인공적인 형식을 지양하고 장인의 손길을 담은 자연마을, 나무와 요정지붕이 어우러진 동화속 궁전의 판타스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동화 속 궁전, 탐험선·비행기·풍차 등의 형상이 익살스럽게 변해 재미를 더하는 환타지 타운, 하드우드 집성목 기둥이 조립돼 시공이 편리한 꿈의 동산 등으로 구성돼있다.
 

 

▲ 멀티 원형 수로

신개념 배수 시스템 ‘멀티 원형 수로’
배수 시스템 시장에 새 바람이 불고 있다. 유니온랜드는 기존 콘크리트 배수시설의 문제점을 보완한 플라스틱 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플라스틱 제품은 약하다’라는 인식도 깨뜨렸다. 유니온랜드는 하중 및 강도 테스트, 온도 영향에 따른 경시변화 테스트를 통해 오히려 콘크리트보다 크게 우수함을 증명했다.

‘멀티 원형 수로’는 회전 성형공법의 LLDPR 원형수로다. 회전성형은 성형과정에서 압력을 가하지 않으므로 성형품 내에 전류응력이 존재하지 않아 쉽게 파손되지 않으며 제품을 이중벽 구조로 생산할 수 있어 내구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질감 또한 우수하다.

멀티 원형수로는 경량화를 통해 크레인 없이, 한 명의 사람이 운반할 수 있도록 무게를 낮췄다. 때문에 설치 시공시간·시공비의 절감 또한 가능하며, 이음 부분은 고정용 핀을 이용해 간단히 시공할 수 있어 편리성을 높였다.

혁신적인 기능도 추가됐다. 5° 앨보형 곡선 연결부를 통해 곡선 구간에도 구애 없이 시공이 가능해, 기존 콘크리트 제품에서 번거로움이 있었던 유격 발생을 간단히 해결한다.

또한 배수로 청소 문제점을 그레이팅(철제 배수덮개) 탈부착으로 해결했다. 말 그대로 덮개를 열고 청소를 하면 되는 것이다.

미끄럼 방지를 위한 엠보싱 처리와 LED조명을 설치해 배수의 기능은 물론 야간 안전사고 예방과 경관상의 아름다움도 연출할 수 있다.
 

 

▲ 워터 플레이 시스템

물놀이시설 공략 시작
(주)유니온랜드는 1997년부터 업계 선두주자로 놀이시설과 물놀이 결합제품을 선보이며 시공능력을 인정받았다. 2013년 유니온랜드는 물놀이시설에 많은 투자를 하고 공격적인 공략을 하겠다고 천명했다.

여름에만 사용되는 기존 물놀이시설 단점을 보완해 여름에는 시원한 물놀이를 할 수 있으며, 봄·가을·겨울에도 놀이대로 사용 가능해 사계절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유니온랜드의 특허 재질인 고강도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포스트를 혼용해 타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기존 유니온랜드의 다양한 놀이터 시스템을 활용해 설계 디자인이 우수하며 적기에 다량생산 및 공급할 수 있고, 대형부터 소형까지 현장 여건에 따라 다양한 규격의 제품 및 디자인 설계가 가능하다.
 

 

▲ 잭과 콩나무

테마 놀이시설물 집중
‘잭과 콩나무’라는 동화가 기억나는가? 만일 성인이라면 이미 잊고 기억에서 사라졌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지금 바로 놀이터로 달려가면 된다.

(주)유니온랜드는 ‘잭과 콩나무’를 모티브로 마치 동화속의 한 장면을 놀이터에 옮겨온 듯한 모습으로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꿈을 선사한다.
이 제품은 오는 24일 열리는 조경박람회에서 첫선을 뵐 예정이다.

유니온랜드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놀이터로 가면 동화 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하는 ‘잭과 콩나무’를 시작으로 앞으로 더 많은 테마형 제품을 선뵐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