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에서 ‘공감 Design Gumi'를 주제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노후되고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구미시 전역 기존 시설물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와 지역적·문화적 특성을 반영한 디자인을 발굴하고자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지역색이 가미된 담장·옹벽·아파트 벽면 디자인 ▲철도·고속도로, 지하차도 하부 공간 ▲아파트 공사용 가설울타리 등으로 나뉜다.

응모자격은 전국적으로 제한이 없으며, 작품은 어떤 형태든 자유롭게 구상하되 구미시의 이미지를 스토리텔링해서 이용해야한다. 또한 디자인에 야간 경관 연출의 제안이 있을 경우 반드시 야간 경관 연출 이미지를 제시해야한다.

접수기간은 6월 9일부터 13일까지며 발표는 7월 11일 이뤄질 예정이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구미시 누리집(http://www.gumi.go.kr)에서 공모전 출품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서약서·패널·작품설명서·작품 CD-R 등과 함께 구미시청 도시디자인과로 우편 및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1점)에 상장 및 상금 500만원 ▲금상(1점)에 상장 및 상금 200만원 ▲은상(2점)에 상장 및 상금 각 100만원 ▲동상(3점)에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 ▲특선 및 입선 다수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