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부산을 실천하는 부산그린트러스(이사장 박승범, 이하 BGT)가 공원과 마을 생활녹지에 대한 시민들의 예술적 역량을 강화하여 도시공동체형성의 매개역할을 도모할 제1기 시민가드너 양성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BGT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정원의 공공적 가치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재발견하고 역량을 키움으로써 도시 공공 공간에 대한 시민 참여와 마을만들기의 문화적 수준을 제고하고자 한다. 또한 마을과 도시의 가드너라는 역할 부여를 통해 주민 주도로 디자인하고 조성하며 가꾸어가는 도시환경 구축과 함께 일자리, 의료, 복지 등의 사회적 기능과 연계될 수 있는 도시 정원문화를 사랑하는 시민을 양성하고자 한다. 

강의기간은 15일부터 11월 14일까지며, 주 2회 수업에 조경실무이론 8강, 도시농업과 공동체정원 2강, 설계실습 2강, 가드닝 실습 4강, 현장탐방 1강 등 총 17강으로 구성된다. 모집인원은 20명, 참가비는 12만 원dlau 10월 1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 BGT는 시민의 공원문화 및 참여 활성화를 위해 부산지역에 소재하는 6개의 공원을 대상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부산공원 역사산책’을 10월 11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40명이다.
문의는 부산그린트러스트(051-442-332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