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산국제건축문화제조직위원회는 ‘동부산관광단지 내 공원·녹지 등의 설계공모’ 참가 의향서를 11월 7일까지 받는다.

이번 공모의 발주기관인 부산도시공사는 동부산관광단지 내 공원과 원형보전 녹지 등의 자연자원을 최적의 상태로 조성해 세계적인 휴양·관광지를 만들고자 설계공모를 마련했다.

대상지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일원(동부산관광단지 내) 366만2725.4㎡ 중 사업대상구역이며, 예정 공사비는 270억 원, 계획 설계비는 4억7000만 원(부가가치세 포함)이다. 설계기간은 착수일로부터 24개월이다.

공모에는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1항 규정에 의거 공고일 현재 건설부문 조경 전문분야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의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에게 건설 분야 조경기술사사무소 개설을 등록한 자 중 하나 이상의 자격을 갖춘 자면 참가할 수 있다.

자격자 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위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대표자)와 그룹을 만들어 공동참여 의사를 밝혀 응모할 수 있다.

공동응모의 경우 3개 업체 이내로 대표자를 선정해 응모하면 된다.

공모는 11월 7일 오후 5시까지 참가 의향서를 받은 후 지명 초청자에 한해 설계참가 등록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의향서는 A4용지 10쪽 분량(표지 제외)의 PDF 형식으로 ▲표지(부산국제건축문화제 공모전 누리집 www.bafcompe.org 제공) ▲1~2쪽(대표자 이름 미 회사명, 팀구성(3명 이내), 주요 참가자 소개 및 이력 ▲3~4쪽(동부산관광단지의 비전과 목표를 구현할 계획방향 ▲5~10쪽(대표자 주요관련 작품소개-대형 도시공원설계 및 국내외 설계공모 입상작 중심) 등을 작성해 전자우편(ebtc@ bafcompe.org)으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11월 14일 발표할 예정이며, 지명된 초청자는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설계 참가 등록을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제건축문화제 공모전 누리집(www.bafcompe.org), 부산국제건축문화제 누리집(www.biacf.org)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