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위에 공원을 조성하면 그 즉시 쾌적한 웰빙 생활공간이 되어 삶의 질을 높이는 강력한 수단이 되는 것은 물론 재산적 가치도 높아지게 마련이다.
그렇다면 이 옥상공원은 어떤 절차를 거치며, 또 어떤 식으로 만들어지는 것일까?

이러한 궁금증을 단번에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 푸른도시국에서는 오는 3월17일(월) 오후 1시부터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후생동 4층 강당에서 ‘옥상공원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옥상공원을 조성하면 냉난방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건물의 인지도가 높아진다는 효과가 널리 알려짐에 따라 시민들의 옥상공원화 사업에 대한 관심도 날로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아카데미는 옥상공원의 모든 것을 알아보고 제대로 만드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옥상공원화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이나 공공기관 관련자, 설계 및 시공업체 등 옥상공원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날 참석하면 이미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옥상공원을 조성하고 체계적으로 잘 관리하고 있는 계성여고와 서부지방법원의 옥상공원 조성 및 유지관리 사례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고, 옥상공원화 관련 자재 및 우수 지역 사진 판넬 전시도 함께 관람이 가능하다.

아카데미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서울시 다산콜센터 전화 120번으로 문의하거나 푸른서울가꾸기 홈페이지(http://green.seoul.go.kr)를 참고하면 된다.

 

2008 서울시 옥상공원 아카데미 일정




  󰏅 일시 : 2008.3.17(월) 13:00~18:00
  󰏅 장소 :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후생동 강당(4층)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