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시설을 개선해 이용고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제4회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차 사진제보 공모전과 2차 디자인 공모전으로 나눠 총 21편의 우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보이는대로·바라는대로(사진제보 공모)’와 ‘그리는대로(공공디자인 공모전)’으로 구분해 실시한다.

‘사진 제보 공모전’은 고속도로 시설물 중 바꾸고 싶은 시설물이나 장소(터널 입구·교량·옹벽·휴게소 등) 등을 사진으로 찍어 그 이유와 함께 공모전 공식누리집, 페이스북, 카카오톡, MMS(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5월 20일까지이며, 국민 누구나 참가 할 수 있다.

‘공공디자인 공모전’은 도로공사에서 지정한 시설물 6곳과 ‘사진 제보 공모전’ 수상작 6곳을 대상으로 한다. 작품 제출 때 디자인 콘셉트 및 특징, 개선 전후 비교 이미지, 3D조감도 등을 첨부하면 가산점을 준다. 접수기간은 6월 20일까지이며, 결과는 6월 30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총 21명에게 총 상금 1880만 원을 준다. 공공디자인 공모전 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 1명에 500만 원, 최우수상(한국도로공사장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2명에 각 200만 원을 주며, 사진제보 공모전 우수상 6명은 각 30만 원을 준다.

상금 외에도 수상자 아이디어는 고속도로 시설 개량사업에 반영되며, 공공디자인 수상자에게는 한국도로공사 공공디자인 관련 용역 참가 때 가산점을 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ex-contest.co.kr)과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 사무국(02-334-9044, 카카오톡 ID:thinkcontest)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