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는 6월 8일 까지 한성백제문화제 홍보 포스터 디자인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2000년 전 서울 송파에서 찬란하게 꽃 피웠던 한성백제시대 역사문화축제인 한성백제문화제의 주제성과 비전을 예술적이고 창의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을 발굴해 활용함으로써 글로벌 문화관광축제로 도약하기 위해 마련했다.

응모자격은 개인 또는 사업체 등 누구나 응모 가능하고, 접수기간는 6월 8일까지 송파구청 국제관광과
에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당선작 선정은 별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6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당선작은 200만 원, 우수작은 70만 원, 가작은 30만 원 등 총 3편에 300만 원 상금을 준다. 또한 선정된 디자인은 향후 한성백제문화제 포스터, 리플릿 등 모든 시각 홍보물 제작 때 활용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송파구청 누리집 (http://www.songpa.go.kr/) 고시, 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한성백제문화제는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되었고, 세계축제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피너클어워즈에서 3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고유의 주제성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15회째를 맞아 오는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동안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 일대에서 열리며 축제의 주제성 강화를 위해 백제체험마을, 역사문화거리행렬 등 기존 프로그램 외에도 몽촌해자 부교설치, 송파창작뮤지컬 상설공연, 한성백제 창작동요제 개최 등 새 프로그램들도 선보일 예정으로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할 예정이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청 국제관광과 (02-2147-2100)로 물으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