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정보 포털사이트 위비티(wevity.com)가 ‘대한민국을 아름답게 만들 디자인 공모전 BEST 5’를 선정했다.

주요 공공디자인 공모전은 공공공간, 시설, 매체, 도시재생 등 대중 이용 공간에 대한 공공의 이익을 목적으로 주최하는 공모전들이다.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다.

■ 서울시 2015 공공디자인 시민공모전
서울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이번 공모전은 ‘도심 속 함께하는 휴식공간’을 주제로 현재 서울시가 추진 중인 다양한 도시공간 프로젝트와 조화를 이루는 벤치·의자, 그늘막의 디자인을 공모하며, 7월 1일부터 3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 2015 경기도 공공디자인 공모전
100살 시대를 맞이하여 디자인으로 도민의 삶의 질을 높여갈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모하고자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공공이용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공간, 공공시설물, 공공매체 등의 분야로 공모하며, 7월 1일부터 8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 2015 부산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도시재생 추진기반을 구축하고 마을에 생기를 불어넣어 활기 있는 도시로 재탄생하기 위하여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받고자 ‘기찻길 옆 마을의 도시재생 디자인’을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6월 11일부터 12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 2015 제5회 제주 공공디자인 공모전
도시의 가치와 품격을 높이고 창조적 공공디자인을 통한 지역 재생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고 싶은 제주’을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 제7회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위한 공공디자인’을 주제로 공간디자인과 시설물 디자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6월 4일부터 9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