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포항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진입관문 경관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포항시와 다른 시군들과 경계에 있는 14개 주요 관문 경관을 디자인하기 위한 것으로 ▲주요관문 경관디자인 아이디어(야간경관 포함) ▲관문의 독창적 디자인·스토리텔링 아이디어 ▲기타 다양한 관문경관 개선 아이디어 등을 공모한다.

여기서 ‘관문 경관’이란 지역을 연결해주는 주요 도로, 철도, 항공 등 진입부 경관을 지칭한다.

▲ 고속도로·국도(빨간색 표시), 지방도로 관문(파란색 표시)
고속국도 지방도
1) 대구~포항간 고속도로(IC구간)
2) 울산~포항간 고속도로(IC구간)
9) 지방도921호 영천~포항(기계면)
10) 지방도69호 영천~포항(죽장면지동리)
11) 지방도68호 청송~포항(죽장면상옥리)
국도 기타
3) 7번국도 경주~포항
4) 7번국도 포항~영덕
5) 31번국도 청송~포항방면(꼭두방재)
6) 31번국도 포항~경주방면(장기면)
7) 20번국도 경주~포항(대송면)
8) 14번국도 경주~포항(오천읍)
12) 포항공항
13) 포항역(KTX)
14) 울릉도 선착장

디자인 공모 대상지는 응모자가 주제에 적합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지역을 2곳 이내로 자유롭게 선정하되 톨게이트 디자인은 제외한다. 랜드마크 요소가 될 수 있는 디자인콘셉트·비전을 제시해야 하고, 포항시 고유 정체성을 반영한 조형요소를 가미한 디자인이어야 한다.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응모자는 7월 17일 오후 6시까지 포항시 누리집 시민참여코너(www.ipohang.org/open_content/citizen/idea/guide)로 작품을 접수하거나 포항시청 도시재생과로 방문 접수 가능하다. 접수 항목으로는 작품제출 신청서 1부, 작품이미지 및 설명서가 있다.

수상작은 7월 중 포항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1명에게는 300만 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 150만 원, 장려상 3명에게는 각 50만 원 상금을 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도시재생과(054-270-3755)로 문의하면 된다.

▲ 포항 관문디자인 아이디어 공모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