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생활정원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 계기를 마련하여 생활 속의 정원문화를 보급하고자 ‘제4회 생활정원 공모전’을 연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주거 형태에 어울리는 생활정원’이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희망자는 10일부터 16일까지 우편 또는 전자우편(aganolee@forest.go.kr 또는 aganolee@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개인 또는 팀(고등학생 또는 대학생(원)팀, 가족팀, 실버팀-55살 이상, 일반팀)을 이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국립수목원은 1차 심사에서 6개 안팎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생활정원은 27일부터 국립수목원 내 녹화기념탑 앞 광장에 4m×6m(일반형) 또는 2m×3m(자투리형) 규모로 시공할 예정이다.

정원 조성이 끝나면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가린다. 최종 수상작은 수목원에서 두 달간 전시 후 사회복지시설로 옮겨 실제 생활정원으로 조성한다.

생활정원이란 일반인들이 일상에서 식물과 친해질 수 있도록 조성한 소형정원으로 자투리땅을 활용하거나 우리 주거 환경 또는 토지이용 방식에 적합하게 만든 정원을 말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수목원 공식 누리집(www.kn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국립수목원 전시교육과(031-540-1034)로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