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조경학회 영남지회(지회장 김수봉)는 ‘2015년 영남지역 조경, 연합 졸업작품전’을 오는 19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연다. 테이프커팅식
▲ (사)한국조경학회 영남지회(지회장 김수봉)는 ‘2015년 영남지역 조경, 연합 졸업작품전’을 오는 19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연다. 지난 14일 열린 오프닝에 교수,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사)한국조경학회 영남지회(지회장 김수봉)가 주최하는 ‘2015년 영남지역 조경, 연합 졸업작품전’이 지난 14일 개막 행사를 열고 19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전시한다.

이번 졸업작품전은 영남지역 조경학과가 있는 8개 대학에서 90개 작품을 출품했으며, 참가 학생은 총 212명이다. 작품을 분야별로 구분하면 설계분야 65개 작품, 계획 및 연구분야 25개 등이다.

14일 열린 오프닝에서는 김수봉 지회장, 김은숙 (사)한국조경사회 대구경북시도회장, 이상칠 (사)한국조경사회 울산시회장, 김희천 대구광역시 공원녹지과장 등 200여 명의 관계자, 교수, 학생 등이 참석했다.

이날 김수봉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영남지회가 창립한지 올해 15돌이다. 그동안 업계, 학계, 관계는 각자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지만, 정작 학생을 위한 자리가 없었다”며 “이번 행사는 영남지역 조경학과 학생을 위한 자리로 학생 간, 선후배 간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마련했다”며 연합졸업작품전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김 지회장은 “앞으로는 연합졸업작품전이 업계와 학생을 연결해주는 취업박람회 구실을 하길 기대하며, 학생과 업계가 동업자적 관계가 아닌 동지적 관계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축사에 나선 김은숙 조경사회 대구경북시도회장은 “조경사회 대구경북시도회가 출범했고, 영남지역 조경연합 졸업작품전이 열리면서 올해에는 영남지역 조경인에게 의미 있는 해가 되고 있다”며 “이번 작품전을 계기로 의무를 다하는 조경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학생을 대표해 소감을 밝힌 박민주 계명대 학생은 “대학에 입학한 후 조경이 나무를 심는 것이냐는 질문에 졸업을 앞둔 지금까지 답을 완성하지 못했다”며 “이번 졸업작품전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는 걸 되새기며, 앞으로 조경인으로서 앞서 받은 질문에 대한 답을 완성해 가겠다”고 밝혔다.

개막 행사에서는 8개 대학 조경학과 학생회장과 조경학회 영남지회 로고를 디자인해 준 정희령 계명대 대학원생에게 격려품을 전달했다.

한편 이번 ‘영남지역 조경연합 졸업작품전’은 경북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동아대, 부산대, 영남대 등 총 8개 대학이 참여했다.
 

▲ (사)한국조경학회 영남지회(지회장 김수봉)는 ‘2015년 영남지역 조경, 연합 졸업작품전’을 오는 19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연다. 지난 14일 열린 오프닝에 교수,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 (사)한국조경학회 영남지회(지회장 김수봉)는 ‘2015년 영남지역 조경, 연합 졸업작품전’을 오는 19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연다. 지난 14일 열린 오프닝에서 김수봉 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한국조경학회 영남지회(지회장 김수봉)는 ‘2015년 영남지역 조경, 연합 졸업작품전’을 오는 19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연다. 지난 14일 열린 오프닝에서 김은숙 (사)한국조경사회 대구경북시도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사)한국조경학회 영남지회(지회장 김수봉)는 ‘2015년 영남지역 조경, 연합 졸업작품전’을 오는 19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연다. 지난 14일 열린 오프닝에서 각 대학 학생회장에게 격려품을 전달했다.
▲ (사)한국조경학회 영남지회(지회장 김수봉)는 ‘2015년 영남지역 조경, 연합 졸업작품전’을 오는 19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연다. 기념사진
▲ (사)한국조경학회 영남지회(지회장 김수봉)는 ‘2015년 영남지역 조경, 연합 졸업작품전’을 오는 19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연다.
▲ (사)한국조경학회 영남지회(지회장 김수봉)는 ‘2015년 영남지역 조경, 연합 졸업작품전’을 오는 19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연다. 양건석 동아대 교수가 작품을 살펴보고 있다.
▲ (사)한국조경학회 영남지회(지회장 김수봉)는 ‘2015년 영남지역 조경, 연합 졸업작품전’을 오는 19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연다.
▲ (사)한국조경학회 영남지회(지회장 김수봉)는 ‘2015년 영남지역 조경, 연합 졸업작품전’을 오는 19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연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