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이 주최한 ‘지리적표시 등록 임산물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이 임업진흥원 1층 다드림홀에서 5일 열렸다.

이번 시상식은 앞서 ‘지리적표시등록 임산물 로고 및 포장 디자인 개발 및 리뉴얼’이라는 주제로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까지 한 달간의 공고기간과 9월 1일부터 9월 21일 까지 접수된 작품들 중 선정됐다.

선정작은 ▲산청곶감 포장디자인 금상-민소영, 은상-장진, 동상-정설화 ▲가평잣 로고디자인 대상-신재호, 은상-우양제, 동상-이한솔 ▲보은대추 로고디자인 금상-김혜란, 은상-황성훈, 동상-강진희 ▲정선곤드레 로고디자인 금상-유가영, 은상-황성훈, 동상-주경은으로 모두 12점이다.

특히 가평잣 로고 디자인 대상을 차지한 신재호 한세대 학생은 “가평의 지형적 특징인 계곡과 산을 잣의 형태 속에 현대적인 감각으로 형상화 했다”고 밝혔다.

또한 산청곶감 포장디자인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민소영 선문대 학생은 “호랑이와 곶감의 전래동화를 활용한 디자인”이라며 “친근한 이미지로 호감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 원장은 “앞으로 지리적표시 등록 임산물뿐만 아니라 다양한 임산물의 브랜드를 활성화하여 임업인의 소득증대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대상 작품을 비롯하여 수상작과 발굴된 아이디어들 활용여부는 지자체와 협의할 예정이다.

지리적표시등록 임산물 로고 포장디자인 수상작품은 www.kofpicontes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