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대문구는 ‘배봉산 군부대 이적지 생태공원조성 기본계획(안) 설계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배봉산 군부대 이적지를 생태적으로 복원해 공원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만남과 소통,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생태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지는 동대문구 전농2동 산32-20번지 일대 배봉산 공원이며, 면적은 8230㎡ 규모다. 추진공사 기간은 1월부터 올 12월까지이며, 사업비는 21억 원이다.

중점제안 사항은 ▲기존 수림과 조화 및 생태적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 ▲만남과 소통, 휴식과 조망 등 주민여가 활동을 위한 방안 ▲지형적,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자연 친화형 시설계획 방안 ▲공원과 단절된 등산로 연계성 확보 및 이웃 지역과의 소통을 위한 연계 방안 ▲다양한 세대가 함게 즐길 수 있는 교류의 장 창출 방안 등이다.

참가자격은 엔지니어링법에 의한 엔지니어링사업(조경) 신고업체 또는 기술사법에 의한 건설부문(조경) 기술사 사무소면 가능하다.

응모등록은 2월 4일이며, 현장설명은 2월 12일 배봉산 공원 현장에서 진행한다. 제안서 접수는 2월 29일이며, 당선작은 심사를 통해 3월 4일 발표할 예정이다.

등록 및 제안서 접수는 동대문구 공원녹지국으로 직접 제출해야 한다.

시상은 당선작인 최우수작 1점에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권을 주고, 우수작 2점은 상금 400만 원을 각각 준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공원녹지과(02-2127-4772)로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