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시설업계 선두주자인 ‘디자인파크개발(대표 김요섭)이 ‘Wellfit 웰핏’ 브랜드를 내세워 다시한번 힘차게 도약한다. 이번 출시되는 ‘웰핏’ 제품군은 두 가지로 ‘웰핏 스마트 크로스핏’과 ‘웰핏 휴게복합운동기구’이다. 최근 세계적인 건강관리 추세는 한 가지의 운동이나 한 개의 관련 운동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크로스 핏’ 즉 ‘모든 신체능력을 골고루 키우는 기능성 복합 운동’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세계적인 추세에 발 빠르게 대응, 대한민국 운동업계 선두주자인 (주)디자인파크개발이 ‘웰핏’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에게 건강을 전파하기 위해 만든 ‘웰핏’은 다양한 신체 운동을 통해 심폐지구력, 최대근력, 유연성, 민첩성, 협응력, 균형감각, 정확성, 속도, 파워 등을 한 장소에서 발달시킬 수 있는 막강한 기능을 갖고 있다. 이처럼 궁금증을 유발하는 ‘웰핏’의 두 가지 제품군이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자.

‘웰핏’ 이란?
Wellfit = well +fit
*well : 건강한, 좋은 *fit : 건강한, 맞다
Well과 fit 모두 건강을 의미한다.
각각 ‘좋다’, ‘맞다’라는 의미을 추가적으로 보유하여 ‘몸에 좋은’ 혹은 ‘맞춤 운동을 제공하는’ 시설이라는 ‘Benefit’을 함의하고 있다.

콘셉트
▲응용운동 ▲차양효과 ▲모듈화 ▲시안성 ▲다양한운동을 목표로 하는 야외용으로 개발됐다. 단조로운 헬스 트레이닝에서 벗어나 야외에서 일상생활의 동작을 응용,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으며 짧은 시간 내에 많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즉 실내 트레이닝이라는 인식에서 탈피, 야외에서 쉽게 즐기는 모듈형 크로스핏을 지향하는 복합 운동 시설물이다.

장점
1. 제품을 모듈화, 공간에 적합한 ‘T자형’과 ‘허니콤’ 타입으로 변형 배치가능
2. 스트레칭, 유산소 등 워밍업부터 전신근력운동까지 한번에 11가지 운동시설물 이용가능
3. 자신만의 새로운 응용운동이 가능한 디자인 적용
4. 차양 시스템을 도입, 야외에서 편안한 운동 가능
5. 구분동작을 일러스트로 설명한 안내판 도입, 안내판에 휴대기기 및 의류 거치기능 포함

11가지 운동기구 종류

▲오버헤드바(구름사다리) ▲푸쉬업바 ▲벤치프레스 ▲점프스쿼드 ▲링행거(링운동) ▲입식싸이클 ▲트위스트 ▲언이븐바(평행봉) ▲바디싣업 ▲풀업 ▲네트웍업(그물운동)으로 구성된다. 즉 ▲가슴(3종) ▲복근(1종) ▲다리(1종) ▲유산소(1종) ▲스트레칭(1종) ▲전신(3종) ▲팔과 등(1종)을 강화시킬 수 있다.

T-SHAP TYPE 

HONEYCOMB TYPE

 

휴게 및 운동 공간이 하나로 ‘Wellfit 휴게복합운동기구’
‘중형’과 ‘대형’ 타입으로 나뉜 맞춤형 디자인 

콘셉트

▲응용운동 ▲차양효과 ▲자가발전 ▲개방감(시야확보) ▲전연령사용을 목표로 개발됐다. 남녀노소 건강과 소통을 위한 공간으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게임 및 자가발전을 활용, 운동공간과 휴게공간을 접목한 휴게복합운동기구다. 날씨와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지붕을 올렸으며 시야확보를 위하여 기둥을 최소화했다. 또한 벽체를 내력벽으로 인쇄와 패턴적용이 가능하게 만들었다. 이로 인해 내구성향상과 기업 및 지역 아이덴티티를 적용 할 수 있어 사용자로 하여금 이미지를 높일 수 있다.

장점
1. 제품을 모듈화, 한 공간에 운동과 휴게공간을 배치한 휴게복합운동기구
2. 동선을 고려, 유산소 운동 등 워밍업부터 전신근력운동까지 광범위한 운동 가능
3. 퍼골러 형식의 지붕을 가진 구조로 날씨의 영향 최소화
4. 보편적인 운동 방법에서 탈피, 새로운 응용운동 가능
5. 일러스트 설명판을 사용, 쉽게 이용가능

‘중형’ 타입 

11종의 시설물을 다양한 공간에 배치 및 적용이 가능하다. ▲휴식 ▲스트레칭(*스마트형-등마사지, 입식트위스트 *크로시핏형-벽스트레칭) ▲크로스핏 ▲유산소운동(자가발전인 슈퍼 입식사이클 배치로 운동 표시창, DMB시청, 광고 동영상 삽입, 시청) ▲아동용 게임운동(유산소와 자가발전 결합, 애코파크 게임) ▲근력운동(*스마트형-입식사이클, 체어웨이트, 풀웨이트 *크로시핏형-팔굽혀펴기, 버티컬벤치, 바디싣업)공간으로 나뉜다.

사이즈 : 7000 X 6000 X 2800(H)

‘대형’ 타입 
 
넉넉한 사이즈의 휴게공간 포함, 12종의 시설물을 다양한 공간에 배치 및 적용이 가능하다.
▲유산소운동(자가발전인 슈퍼형 스텝사이클, 입식사이클 배치로 운동 표시창, DMB시청, 광고 동영상 시청) ▲아동용 게임운동(유산소와 자가발전 결합, 스피드레이서) ▲근력운동(*스마트형-레그프레스, 체어웨이트, 풀웨이트 *크로시핏형-팔굽혀펴기, 버티컬벤치, 바디싣업) ▲스트레칭운동(*스마트형-등마사지, 다리마사지 *크로시핏형-벽스트레칭)공간으로 나뉜다.

사이즈 : 10000 X 5000 X 2800(H)

야외 적용 예시
 

제품문의:
www.designpark.or.kr
02-2665-6006

김요섭 (주)디자인파크개발 대표 인터뷰

‘웰핏 스마트 크로스핏’ 개발배경은?

전 세계적으로 건강관리가 화두다. 첫째 재산은 ‘건강’이고, 둘째도 건강이다. ‘건강이 재산보다 낫다’는 말처럼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이 바로 건강이다. 디자인파크개발은 이처럼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웰핏’ 브랜드를 런칭 하게 됐다. 또한 최근 ‘피트니스 10대 트랜드’ 중에 하나가 바로 ‘크로스 핏’이다. 즉 대부분 실내서 이루어지는 기능성 복합 운동을 한국 정서와 신체조건에 맞는 운동기구와 스타일로 디자인해 야외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웰핏 스마트 크로스핏’을 이용하게 되면 일상생활에서 이루어지는 주요한 동작들을 무리 없이 재미있게 할 수 있어 생활 근육발달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다른 운동기구보다 효율적이며 능동적인 운동을 할 수 있다. 이처럼 ‘웰핏 스마트 크로스핏’은 대한민국 성인들의 건강을 지켜주고자 개발됐다.

‘웰핏 스마트 크로스핏’의 확장성은?

‘크로스 핏’에 플러스 알파적인 요소인 유산소 운동과 기계적 근력운동, 마사지 운동기구를 접목하여 보다 체계적인 운동을 할 수 있다. 또한 각 운동기구 전면부에 구분동작으로 운동 방법을 알려주는 시안성 높은 설명판관 옷걸이, 휴대폰 거치대가 위치해 있다. 즉 사용자에 대한 배려를 높이고자 디자인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성별 및 신체사이즈가 다른 누구라도 자신에 신체에 맞추어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멀티 그립을 배치했다. 그 밖에 옵션으로 막 구조 형태의 차양막 설치가 가능하며 각 아이템이 ‘클램프 구조’로 체결 조립되기 때문에 다양한 설치 공간에 모듈방식으로 설치가 가능한 신개념 운동제품 이다.

‘웰핏 휴게복합운동기구’의 개발배경은?

대한민국의 주거 트랜드의 변화 흐름에 맞추어 개발됐다. 요즘은 거주지역 동네 주민들이 함께 모여 산책을 하며 걷기운동을 즐기는 건강관리법이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다. 디자인파크개발은 이 같은 연구를 토대로 사람들이 모여드는 곳에 ‘군집시스템형’ 운동공간을 개발하기로 했다. 그래서 탄생한 운동공간이 ‘웰핏 휴게복합운동기구’이다. 마치 큰 퍼골러 형태인 ‘웰핏 휴게복합운동기구’를 산책로 주변 적정한 거리에 설치, 그 안에서 유산소, 스트레칭, 근력, 마사지 운동기구를 이용, 보다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웰핏 휴게복합운동기구’의 확장성은?


퍼골러의 벽면을 활용하여 운동전 준비운동에 대한 정보를 일러스트 설명판을 통해 쉽게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다. 또한 퍼골라 차양 밑에 운동기구를 배치, 우천 또는 햇볕을 가려줘날씨와 상관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부모들과 함께 온 아이들은 배치되어 있는 자가발전 게임형 운동기구를 이용해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그 밖에 별도의 휴식공간인 벤치를 설치, 운동 중이나 후에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이 제품은 설치공간에 따라 중형과 대형 모델이 있으며 휴게벤치 부분은 평상으로 부분변경 가능하다. 그 밖에 파고라 벽면부는 친환경 고밀도 압축판넬로 내구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에 적합하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이미지 인쇄 설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