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이 ‘자연모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생태계 서비스 및 보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자연모사 아이디어 공모전’은 자연에 대한 연구와 모색을 통해 사람을 이롭게 하는 아이디어를 발견하고자 하는 공모전으로 응모 주제는 두 가지로 구성된다.
 
첫 번째 주제인 ‘자연모사(Biomimicry)란 무엇일까요?’와 관련해서는 자연모사에 관한 웹툰 및 카툰을 제작하면 되고, 두 번째 주제 ‘자연에서 영감을 얻다!’로는 형태, 기능, 시스템 등 자연에서 얻은 나만의 자연모사 아이디어를 표현하면 된다.
 
응모 부문은 카툰과 콘셉트보드(포스터 가능)로 두 가지 주제에 대해 중복 출품이 가능하고 각 주제별 출품 수에 제한은 없으며, 3인 이내의 팀 단위로 공모가 가능하다. 단 콘셉트보드(포스터 가능)는 개인 출품만 가능하다.
 
초·중·고등학교·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 접수 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며, 공모전 누리집에서 접수하면 된다.
 
대상 1편에는 상장 및 상금 200만 원을 주며, 최우수상 2편에는 상장 및 상금 50만원, 우수상 6편과 장려상 9편에는 각각 30만 원과 10만 원 상금을 준다. 수상작은 전문가 평가와 대국민 평가를 통해 8월 31일 발표하며 시상식은 9월 7일 이루어질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자연모사 아이디어 공모전 누리집(www.nie.re.kr)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