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20일 서울 삼정호텔 아도니스홀에서 열린 제15차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에서 여봉례 신임 이사장이 황숙희 전임 이사장으로부터 깃발을 넘겨받았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장을 역임한 여봉례 이사장은 (주)라움그린 대표를 맡아 실내외 조경 및 인테리어 사업을 하고 있다. 독일 그룬베그르 원예학교에서 공부한 뒤 국가공인 플로리스트 마이스터를 땄고 숙명여대 디자인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여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금까지는 회원들과 함께 자연을 디자인하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주력했다면, 이제는 자연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환경을 살리고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하는 일에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원예디자인협회 8대 집행부 명단은 다음과 같다. ▲이사장=여봉례(라움그린) ▲부이사장=강길여(일리아플라워&가든), 전희숙(청강원예디자인) ▲총무이사=정영애(화담원예디자인) ▲재무이사=임유정(명신원예디자인) ▲기획이사=조진옥(명지원예디자인) ▲교육이사=손병남(한국원예디자인연구소) ▲사무이사=박인미(힐데원예디자인) ▲섭외이사=김영숙(원예디자인꽃초롱) ▲감사=송성호(호디야그린디자인), 홍석화(충주화췌체험연구소)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는 권영걸 계원예술대학교 총장, 장태평 전 농림부장관,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 정윤숙 전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축하 인사를 건넸다.

▲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 아도니스홀에서 열린 사단법인 한국원예디자인협회 제 15차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에서 여봉례 제8대 이사장이 협회기를 휘날리고 있다. 오른쪽은 황숙희 제7대 이사장
▲ 사단법인 한국원예디자인협회 제 15차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에서 여봉례 제8대 이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 사단법인 한국원예디자인협회 제 15차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에서 여봉례 제8대 이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 사단법인 한국원예디자인협회 제 15차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이 끝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