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이 가드닝 교육도시로 발돋움한다. 순천시는 25일 ‘순천만국가정원 가든스쿨 개설 및 운영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입찰 공고’를 내고 가든스쿨 개설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이번 순천 가든스쿨 연구용역은 ▲시장성, 타당성 등 검토 ▲가든스쿨 개설 및 운영 계획 마련 ▲가든스쿨 개설을 위한 종합적인 구상 및 계획 ▲리뉴얼 및 신규 건립 등 종합적인 구상 ▲영국왕립협회 소속 큐가든, 위즐리가든 스쿨의 교육과정 도입 및 수료증, 자격증 도입 계획 제시 ▲가든스쿨 졸업생의 국내외 취업 방안 ▲산림청 정원 교육기관 지정 및 교육과정과의 연계 협력방안 ▲가든스쿨 인가, 허가 등 절차, 방법 등 개설에 관한 사항 ▲기타 업무 관련 발주처 요구사항 등 10개 항목을 대상으로 한다.

연구용역 기간은 착수일로부터 6개월이며, 예산은 9961만 원이다. 입찰등록 및 제안서는 2월 3일 오후 6시까지 순천시청 정원산업과로 직접 제출해야 한다. 제한경쟁입찰로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을 통해 계약이 이뤄진다. 협상은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7일 이내에 진행된다. 최종 계약은 2월 24일 이전에 맺는다. 세부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순천시청 누리집(www.suncheon.go.kr), 조달청(나라장터) 누리집(www.g2b.go.kr) 공지 또는 입찰업체에 유선으로 통보한다.

입찰 자격은 해당 용역이 가능한 학술‧연구용역(조달청 업종코드 : 1169) 업종을 등록한 자(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한다.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단일실적금액 3000만 원 이상(VAT 포함)의 실적이 있는 업체여야 한다. 실적 인정 범위는 교육기관 개설, 교육과정 개발 및 설계, 교육 운영계획 수립 등 교육 관련 학술연구용역 중 완료한 용역이 해당된다.

연구용역 입찰에 관련한 문의는 27일 오전 10부터 오후 6시까지 질의서 작성 후 팩스(FAX 061-749-4703)로 접수해야 한다. 전화문의는 받지 않는다.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순천시는 정원 관련 산업과 문화 전반을 이끄는 가드닝 취업 인력과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을 개설하고 가드닝 교육도시로 발돋움해 정원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순천만국가정원’ 등 다른 도시에 비해 우위에 선 가든 관련 자원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전문화되고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순천만국가정원 등 최고의 실습환경, 강사진으로 독자적인 가든스쿨을 설립하고 정원 관련 산업, 문화 전반을 이끄는 가드닝 전문가 양성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순천시는 연구용역 입찰 제안서를 평가할 심사위원도 모집한다. 관련 전문가, 교수, 공무원(교육, 정원, 조경, 화훼, 산림 분야) 등이 신청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24일부터 2월 2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서는 우편, 전자우편, 팩스로 제출하고 총 7명의 평가위원을 선정한다. 제안서 평가는 2월 8일 순천시청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청 정원산업과 정원정책담당(061-749-4868, 4865)에게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