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리포수목원에서 봄 키친가든 만들기 과정을 개설한다. 사진은 지난해 교육생 실습 모습 <사진제공 천리포수목원>

충남 태안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에서 봄 키친가든 만들기 과정을 개설한다. 교육은 3월 11일부터 5월 27일까지 격주로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친환경 먹을거리와 가드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실용적이면서도 아름다운 키친가든을 만들 수 있도록 실무중심으로 꾸민다.

수강생들은 실측을 통한 키친가든 디자인을 시작으로 친환경퇴비를 이용해 밭을 만들고, 씨앗과 모종을 이용해 샐러드 채소와 식용 꽃을 심고, 약이 되는 텃밭 잡초를 익히는 것은 물론 풀 뽑는 요령, 수확물을 이용한 요리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목본류 정원수 번식법, 정원용 숙근초 번식법, 과수 심기 등의 정원 관리에 관한 교육도 받는다.

유료로 진행하는 강좌는 텃밭 가꾸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수료증을 발급한다. 수강생에게는 교육 중 식재한 식물과 수확 작물을 분배하고 교육기간 동안 천리포수목원에 무료입장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13일부터 새달 6일까지 천리포수목원 누리집, 전자우편, 모사전보로 접수 가능하다. 교육 관련 자세한 문의는 천리포수목원 교육과(041-672-998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