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C 현대산업개발 환경조경팀이 9일부터 10일까지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포니정 홀서 ‘동절기 직무교육’을 받고 있다.

HDC 현대산업개발 환경조경팀은 9일부터 10일까지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포니정 홀에서 ‘동절기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직무교육은 해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IPARK 임직원 뿐만 아니라 설계사무소, 식재 및 시설물시공 협력회사 직원 38명도 함께 참여, IPARK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강의와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직무교육은 ‘IPARK 조경’의 디자인 변화, 실천을 위한 역량 강화을 목적으로 열렸다.

9일 실시한 프로그램은 ▲2017년 당사 조경설계 방향(권상민 과장) ▲반복하자, 2016 FEED BACK사항 검토(이현우 부장) ▲2016년 준공현장 REVIEW(대구 월배, 수성, 수원7BL, 용인서천IPARK) ▲수목 생리에 따른 관리 방안(주병훈 한성나무종합병원 원장)이다.

이날 주병훈 한성나무종합병원 원장은 조경공사의 주재료인 수목생리에 대한 실무기법과 병해충 방제방법등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10일에는 ▲외부조경공간 모니터링 보고(김락현 과장) ▲김영란법 바로알기(윤보은 차장) ▲토양학 개론(지이든 유홍군 대표) ▲공동주택 내 적용 가능한 가드닝 소재 및 설계(더가든 김봉찬 대표) 강의가 이어졌다.

특히 김봉찬 더가든 대표는 강의를 통해 정원의 디자인요소인 ▲통일성 ▲리듬 ▲규모 ▲균형 ▲강조와 초점 ▲정원식물의 색상 ▲질감 ▲형태 ▲개화시기 ▲관리 여건 등 디테일에 큰 중점을 둬야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평강식물원’,‘백두대간 식물원’, ‘곤지암 식물원’ 등의 포트폴리오를 교육생과 공유하며 도입 가능한 정원 디자인기법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번 직무교육은 HDC 현대산업개발 40돌을 기점으로 새로운 슬로건 ‘풍요로운 삶과 신뢰할 수 있는 세상’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 그룹의 철학인 정도경영, 실행, 혁신, 독창성, 고객중심, 통찰, 열정 등 가치를 공유한 뜻 깊은 자리였다.

한편 환경조경팀은 이번 동절기 직무교육을 계기로 조경디자인 및 시공품질에 대한 깊은 고민과 의견을 공유하며 다시 한 번 화합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