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수요자 맞춤형 조경수재배 전문가 교실’을 오는 19일부터 6월 14일까지 운영하다.

이번 과정은 우리나라 조경수 생산유통 체계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규모화 조직화를 통한 대외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조경수 생산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해법을 찾기 위해 마련했다.

‘조경수 재배 전문가 교실’은 조경수 생산 및 효율적 관리에 관심이 있는 도민 혹은 귀농 예정자를 대상으로 8주 동안 32시간 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조경수에 대한 일반관리, 조경수목 육성법과 병해충 방제 및 품질관리 등에 대한 전문교육이다.

특히 올해는 나라꽃 무궁화의 특성과 가로수 관리, 아파트 베란다 내 실내정원 만들기, 기후변화에 대비한 난대수종 조경수 육성관리 등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한다.

교육은 매주 수요일 실시하며, 교육비는 무료지만 실습재료비 등은 교육생이 부담해야 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전남 조경수 생산농가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경수 재배 및 관리기술의 개발보급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귀농귀촌인 등을 대상으로 교육과 현장 방문 컨설팅을 하는 등 조경산업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