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바이오텍경관도시학회(회장 조세환)는 ‘2017년 학술발표회’를 오는 30일 오후 6시 30분에 GS건설 본사 회의실(종로 그랑서울 타워2 15층)에서 갖는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생명경관도시’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날 학술발표회는 조세환 회장(한양대 도시대학원 교수)이 ‘생명경관도시의 뉴 노멀’에 대해 기조발제를 한다.

이어 ▲지구기후변화 적응과 생명경관도시 전략-도시 C02 제로 전략의 한계와 새로운 도시대응 전략(김현수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상임연구원) ▲도시교통의 지하공간화와 지상부 공원도시화 전략-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례(이정형 중앙대 건축공학과 교수) ▲도시공간의 토지이용 지형변화-새로운 토지공지의 출현과 토지이용 및 관리 전략(성은영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부연구위원) ▲기후변화시대 도시 폭염 적응형 방재경관 전략(노백호 계명대 환경계획학과 교수) ▲산업사회 가든 시티의 21세기 생명정원 도시로의 진화(박미옥 나사렛대 화훼조경학과 교수) 등 주제 발표를 한다.

 토론회에서는 양병이 서울대 환경대학원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고, 서주환 경희대 환경조경디자인학과 교수, 이석주 서울시의회 의원, 이충일 조선일보 도시교통전문기자 등을 비롯해 발표자가 토론자로 참석한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학회 누리집(www.kablu.or.kr)을 참조하면 된다.
 

▲ 포스터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