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된 듀로세이브의 오염물질 시험 사진. <사진제공 이노블록>

지난 30일 (주)이노블록의 UV코팅콘크리트블록인 ‘듀로세이브’가 조달청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됐다.

듀로세이브는 보차도 블록 표면에 UV코팅을 하여 기존 블록과 차별화를 두었으며, 코팅층이 액체의 저항성을 높이고 미세공극을 제거해 방수와 오염방지기능도 강화된 제품이다.

또한 미끄럼 방지와 겨울철 제설작업, 유지관리가 쉬우며 내마모성 향상은 물론 환경오염물질 배출이 안 되는 등 친환경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바퀴하중 저항과 미끄럼 저항성 시험에서는 조달 기준에서 표면상태의 경우 균열과 잔갈림, 떨어져 나감 등의 이상이 없고, 하부층이 드러나지 않아야 한다. 시험 결과 균열은 물론 잔갈림이나 떨어져나감 등의 이상이 없을 뿐만 아니라 하부층이 드러나지 않았고, 두께 감소 깊이도 3mm 이하 기준을 무색하게 0.1을 나타내는 등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더욱이 미끄럼 저항성에서는 평지와 완경사, 급경사 등의 기준도 오히려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나 우수제품의 면모를 확실하게 각인 시켰다.

조달청의 ‘우수제품제도’는 조달물자의 품질향상을 위해 1996년 도입해 중소기업이 생산한 제품 중 기술 및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대상으로 평가를 통해 우수제품으로 지정하는 제도로 매우 까다로운 심사와 기준으로 정평이 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