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생태학교 모습 <사진제공 서울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청소년, 가족 단위 시민을 대상으로 8개 한강공원에서 자연을 배우고 체험하는 ‘한강몽땅 여름생태학교’를 운영한다.

‘2017 한강몽땅 여름축제’ 기간인 7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운영하는 ‘여름생태학교’는 가족 단위 시민을 위한 유익한 체험과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한강몽땅 여름생태학교’는 ▲광나루한강공원 내 암사생태공원, 고덕수변생태공원 ▲난지한강공원내 난지생태습지원, 한강야생탐사센터 ▲강서습지생태공원 ▲여의도샛강생태공원 ▲뚝섬한강공원 자벌레 ▲잠실·잠원·이촌한강공원 자연학습장 등 10곳에서 총 71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 생태프로그램으로는 ▲곤충을 관찰하는 난지습지원의 ‘매미, 무당벌레 편’ ▲암사생태공원의 ‘수서곤충 탐험’ ▲생태탐험을 떠날 수 있는 한강야생탐사센터의 ‘탐어여행, 흐르는 강물처럼’ ▲여의도샛강생태공원의 ‘샛강탐구생활’ ▲강서습지생태공원의 ‘솟대만들기’ ▲뚝섬한강공원 자벌레에서의 ‘여름부채 꾸미기’ 등 71개이다.

참가 신청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http://yeyak.seoul.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강사업본부 녹지관리과(3780-0849)로 물어보면 된다.

문길동 한강사업본부 공원부장은 “생태계의 소중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한강공원에서 무더운 여름에 가족과 함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