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정원 공모전 포스터

국립수목원이 ‘제6회 생활정원 공모’를 개최한다.

‘생활정원 공모전’은 생활정원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생활속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다.

‘식물과 놀자~’라는 주제의 이번 공모는 정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팀으로 참여할 경우 ▲고등학생 또는 대학생(원)팀 ▲가족팀 ▲실버팀(55살 이상) ▲일반팀 ▲전공자팀(전공관련 종사자 및 수료자)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마당정원, 실내정원, 옥상정원, 베란다정원, 화단정원 등 우리가 살고 있는 다양한 생활공간 안에서 식물을 가깝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참신하고 실헙적인 아이디어를 담아내면 된다.

디자인접수는 8월 1일부터 25일까지이며, 설계규모는 4m×6m(일반형)와 1.5m×3m(자투리형)으로 구분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작품 중 심사를 통해 6개 내외 작품을 선정하며, 선정된 작품에게는 일반형 400만 원, 자투리형 150만 원 등의 작품조성비를 지원한다.

작품 조성 후에는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며, 작품은 9월 19일부터 10월 26일까지 국립수목원 내 녹화기념탑 앞 광장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1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우수상(1팀) 산림청장상 등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전시가 끝난 후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혹은 개인에게 이전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우편 접수(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길 415 국립수목원 전시교육연구과 담당자앞)와 전자우편(kokokoss@korea.kr) 접수만 가능하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국립수목원 수목원종관리센터(031-540-2052)로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