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건 카림벤치 FITTT 시리즈 <사진제공 예건>

지난 6월 30일부터 오는 10월 7일까지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3대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전’에서 (주)예건(대표 노영일)의 ‘카림 라시드벤치(Karim Rashid Bench)’가 전시장을 빛내며 창의적 제품 디자인을 선도하는 기업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이 제품은 카림 라시드와 예건이 콜라보레이션 한 제품으로 아웃도어 벤치 디자인의 현대적 감각과 미래를 담아내고 있다. 전시된 예건의 카림 벤치는 5개의 제품으로 설치공간에 따라 무한적으로 조립이 가능한 모듈 시스템 벤치(FITTT KY-03, KY-04, KY-05)와 유기적인 곡선과 가파른 수직면이 함께 이루어진 벤치(FLOK KY-01, KY02)이다.

모듈 시스템 벤치는 각각의 모듈은 Rotomoulded Polyethylene를 사용하고 인체공학적으로 제작해 편안함을 더 했다. 또한 디자인 콘셉트는 지표면에서 돌출돼 공간에서 떠있는 오브제를 형상화했다.

그리고 제품명 FLOK 시리즈는 시각적인 즐거움과 인간 공학적 편안함 그리고 촉각적 흥미와 같은 여러 감각을 제품에 포함하고자 설계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대규모 행사로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을 비롯해 350여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 예건 카림벤치 FOLK 시리즈. <사진제공 예건>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