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현주 지음/Atelier Isu 펴냄/178쪽/2017년 06월 30일 출간/2만 3400원

정원을 가꾸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갈망하는 정원디자인에 대한 안내서가 나왔다. 내 손으로 설계해보는 나만의 정원, 이제 더 이상 꿈이 아니다. 가든디자이너 같은 전문가의 손을 거치면 수고 없이 정원을 완성할 수 있겠지만, 내 손으로 정원을 직접 디자인하고 심는다면 정원에 대한 애착과 기쁨은 더욱 커질 것이다.

책은 개인정원을 디자인하고 싶거나 가든디자이너가 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정원디자인 과정을 풍부한 사진과 스케치로 자세하게 서술하고 있다. 독자는 책에 나온 단계를 따라 차근차근 정원을 계획할 수 있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유럽의 주택 정원 1, 2, 3’ 의 지은이 문현주 가든디자이너는 유럽정원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정원 디자인 과정을 7단계(▲1단계 정원의 용도를 생각하자 ▲2단계 정원의 유형을 선택하자 ▲3단계 부지의 조건을 조사하자 ▲4단계 땅 가름을 시작하자 ▲5단계 필요한 구조물을 계획하자 ▲6단계 필요한 구조물을 계획하자 ▲7단계 시설물로 장식하자)로 나누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지은이 문현주

가든디자이너, 정원 작가 . 서울대에서 조경학을 부전공하고 독일 슈투트가르트 대학에서 공부했다. 귀국 후 조경설계 사무소 ‘오브제 프랜’을 운영하고 있다. 깊이 있는 정원을 위해 영국 옥스퍼드에 있는 브룩클린 대학의 가든디자인 수업을 들은 바 있다. 대표 저서로 정원 선진국들의 정원문화를 소개하는 ‘유럽의 주택 정원1,2,3’이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