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한국환경조경자재 신기술 및 신제품 세미나가 오는 30일부터 이틀동안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 태평양관 장보고홀에서 개최된다.

(사)한국환경조경자재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2008대한민국조경박람회가 열리는 기간동안 같은 장소에서 개최해 조경자재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최측은 "평소 환경, 조경자재에 대한 신기술 및 신제품 정보가 신속하게 전달되지 않아 관련 업체와 수요자 모두 큰 불편을 겪어왔다"며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조경박람회 기간동안 세미나를 열게됐다"고 설명했다.

세미나 첫 날인 30일에는 (주)아썸의 박선구 연구소장이 하.폐수 고도처리 및 비점오염 처리를 위한 고효율 인공습지 시스템에 대한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주)대지개발 김도균 박사, (주)샘라이팅 이익흔 사장, (주)엘그린 류주현 대리, (주)유니온랜드 박용환 실장의 신기술 및 신제품 설명이 진행된다.

이어 31일에는 (주)지케이 김인중 사장이 자연토를 이용한 포장공법 개발에 대한 기술 설명과 (주)콤판코리아 김수진 상무로부터 놀이시설물 신제품 동향이 이어진다.

협회 권오병 회장은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한 업계 발전을 위해 세미나를 정례화하고 더 나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회원사 관계자들이 세미나에 참가해 유익한 정보를 얻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