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도시훈련센터(IUTC)는 6월16일 ~ 21일 까지 강원도 속초, 금호리조트에서 제2회 도시생태복원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제도시훈련센터(IUTC)는 아시아 · 태평양 지역 내 저개발 국가들의 기술, 경제, 환경, 사회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도시계획 및 도시관리, 수자원, 에너지, 폐기물관리 등 도시화 분야에서의 최첨단 교육 및 훈련을 제공하고자 2005년 12월 강원도와 UN-HABITAT 간의 공동협정을 통해 설립됐다.

국제도시훈련센터(IUTC)는 작년(2007년) 7월 환경관련 컨설팅 전문가 4명을 강사진으로 국내 60명 이상의 수강생이 참여해 제1회 ‘도시생태복원’ 과정을 6일간 개최하였다. 

'도시생태복원' 과정은 과학적이고 구체적인 생태복원 조사 · 분석방법을 학습하고, 도시환경 생태계획 및 설계에 대한 이론 및 접근법을 모색하기 위해 아태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훈련과정으로, 아태지역과 미국의 생태복원 사례 연구 및 강사와 참가자들 간의 쌍방향 토론을 통하여 생태복원 분야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생태복원의 역할에 대한 국제 훈련 과정이다.

훈련대상은 아태지역 엔지니어링, 건설, 환경, 도시계획 분야 공무원, NGOs, 민간분야 프로젝트 매니저 및 중간관리자로, 수강인원은 최대 30명으로 그중 5명 정도를 국내 참가자로 구성할 계획이며, 모든 강의는 통역 없이 영어로만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홈페이지(www.iutc.org)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5월16일까지 이메일, 팩스 신청및 온라인 등록 신청도 가능하다. 등록비는 30만원이다.

문의전화(033-249-5303)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