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세상이 푸르름이 짙어가는 상록의 계절입니다.

녹색의 싱그러움 가득한 이 시기에 전 조경인들의 땀과 정열을 한 자리에 모아 '2008 대한민국 조경박람회'를 열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최근 들어 환경친화적 도시 개발과 건축과 환경의 상생을 모색하는 흐름 속에서 조경의 역할은 단지 주변 경관을 아름답게 꾸미는 수준이 아니라 환경과 생태를 복원하고 쾌적한 생활 공간을 만들어내는 창조적 영역이라 할 것입니다.

조경의 역할이 궁극적으로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을 모색하고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것이라면 이번에 전 조경인들이 힘을 모아 개최하는 '2008 대한민국 조경박람회'는 이러한 목적과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 데 있어 매우 의미있는 전진이라 할 것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시도되는 '2008 대한민국 조경박람회'는 조경설계 및 시공, 공원시설 및 경관조명, 실내외 조경, 원예자재 등 조경산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조경전문전시회로서 관련 산업의 신제품 및 신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친환경 제품의 수요를 확대시키는 데 일조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또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중에게 다양하고 유용한 조경정보를 제공하고 친환경 의식을 고취함으로써 관련 업계와 대중 사이에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고 조경산업이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아울러 '대한민국 조경박람회'가 전 조경인들의 우정과 화합의 디딤돌이 되고 진정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리드엑스포 임직원은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끝으로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많은 노력과 성원을 보내주신 한국조경사회 회장님과 환경조경발전재단 이사장님, 한국환경조경자재산업협회 회장님을 비롯하여 도움을 주신 많은 관계자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리며 참여사 모두의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이종영(리드엑스포 대표이사)

 

 

리드엑스포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