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대구적인 디자인을 발굴·보급하기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 교수, 학생,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2010 대구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공공시설물과 공원 사인시스템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시행된다.

공공시설물 부문은 관광안내소, 구두수선소, 산불감시초소 등 3종의 공공시설물을 공모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응모자는 이들 중 자유롭게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또 공원 사인시스템 부문은 공원 내에 설치되는 안내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사인시스템의 유형을 종합안내, 개별안내, 출입구, 공공, 방향지시, 금지/주의로 분류하고, 이들 6종의 사인이 모두 포함된 것을 하나의 작품으로 해 제출해야 한다.

응모방법은 대구시 도시디자인총괄본부 홈페이지(www.daegu.go.kr/Design/)에서 공모지침서 및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응모작품과 함께 소정의 구비서류를 7월28~29일까지 대구시청 4층 도시디자인총괄본부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공시설물 부문은 최우수 3작품(공모대상별 1작품)에 각각 상금 800만원과 상장을, 가작 7작품(공모대상과 무관)에 각각 상금 200만원을 수여하며, 공원 사인시스템 부문은 최우수 1작품에 상금 500만원과 상장을, 가작 2작품에 각각 상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