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말 개통될 대구 도시철도 3호선 교각이 시민의 아이디어로 꾸며진다.

대구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2014년 말 개통될 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 교각을 도시경관과 어울리는 공공디자인으로 창출하고자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받아 디자인에 반영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도시철도건설본부 관계자는 “지상에 노출되는 교각 구조물이 도시 미관을 저해할 우려가 있어 교각 노출콘크리트 하단부에 새로운 방안의 경관 개선을 위해 경북대 시각정보디자인연구소에서 정책연구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아이디어 제안은 대구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24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제안신청서 1부를 제출하면 된다.

제안주제는 ‘도시 경관과 조화된 도시철도 교각 디자인’으로 공공디자인의 일환으로 교각경관을 개선시킬 수 있는 지역 이미지 또는 구간별 특성에 부합하는 디자인 컨셉과 스토리를 담은 자유로운 방안을 제안하면 된다. 아이디어 제안자 중 20명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참신한 아이디어는 연구내용에 포함토록 하고 대구시 경관위원회에 심의를 거쳐 교각 디자인에 반영 할 계획으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접수는 이메일(goodnews63@korea.kr),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자세한 사항은 도시철도건설본부 홈페이지(http://www.daegu.go.kr/Subway)를 참고하거나 도시철도건설본부 건축과(053-640-3623)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