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존
미지의 자연 공간인 아마존 밀림을 모티브로 한 놀이대로 복잡하게 얽혀진 그물망과 타잔줄타기 등 밀림 속을 헤쳐 나가듯 통과하는 여러 가지 놀이아이템을 구성해 어린이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인체감지센서를 이용한 사자울음소리, 새소리와 같은 밀림의 소리까지 어우러져 어린이들의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 서커스

서커스장 안에서 동물과 함께 즐기는 축제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조합놀이대다. 단순히 이미지를 즐기는 것이 아니라 서커스를 직접 참여·공감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 것이다.

■ 경사형 놀이터

조합놀이대는 항상 평평한 곳에 설치될 것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난 놀이터다. 특히 경사지를 활용해 미끄럼틀을 만들거나 오르기 놀이, 다리건너기 등을 설치해 더욱 활동적인 놀이공간을 만들어 준다.

■ 큐브
색감이 가장 인상적인 이 조합놀이대는 정육면체를 미로형식으로 연결해 아이들의 공간인지능력을 키우면서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제품은 아파트, 도·시·군 로고 및 브랜드 이미지를 적용해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적이다.

■ 주문형 조합놀이대

경사지, 불규칙적인 지형 등 공간 및 환경적인 특성에 맞춘 주문형 조합놀이대도 최근 늘어나고 있다. 특히 용인 만골공원에 조성된 비엔지의 주문형 놀이대는 산지 특성에 맞게 미끄럼틀과 풍차, 그리고 다양한 루프건너기 등 다양한 놀이대를 배치했다.

■ 물놀이 조합놀이대

평소에는 그냥 조합놀이대지만, 여름이 되면 물놀이장으로 변하는 조합놀이대다. 더운 여름날 비싼 워터풀이 아니라 집 앞 놀이터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니 인기 만점인 곳이다. 단, 물놀이장으로 이용 시에는 위생처리 및 안전관리 요원 등 관리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