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푸른길 기차.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푸른길 기차.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푸른길 기차 2량은 푸른길운동본부 사무실과 전시실로 사용되고 있다.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푸른길에 대해 조동범 전남대 조경학과 교수가 설명하고 있다.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푸른길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조동범 교수.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푸른길 기차내에서 조동범 교수의 설명을 듣고 있는 김부식 한국조경신문 대표.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점심은 도시락으로 즐겁고 맛있게~~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꽃내음이 풍기는 푸른길을 걷다.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푸른길은 폐선부지에 조성됐다.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옛 철길의 흔적을 간직한 푸른길.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옛 철길의 흔적을 간직한 푸른길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구간마다 조동범 교수의 설명이 겯들여졌다.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푸른길 방문을 양홍모 (사)한국조경학회장이 환영해줬다.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철길옆 마을의 풍경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푸른길은 폐선부지를 공원화한 선형공원이다.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푸른길은 지역주민에게 휴식의 공간이다.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철길옆 마을의 흔적이 곳곳에서 묻어난다.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푸른길은 도심을 가로지르는 선형공원이다.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푸른길을 배경으로 단체사진.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완주소양철쭉명품화사업단에서 설치한 뚜벅이 투어단 환영 현수막.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최등원 완주소양철쭉명품화사업단장이 소양철쭉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완주소양철쭉시험관에는 다양한 종류의 철쭉이 꽃을 피우고 있다.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완주소양철쭉에 대한 관심.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완주소양철쭉에 대한 관심.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완주소양철쭉홍보관을 배경으로 인증샷~

 

 

▲ 한국조경신문사에서 주최하는 '2011 조경인 뚜벅이 투어' 4월 행사가 지난 9일 광주푸른길과 완주소양철쭉홍보관에서 진행됐다. 지역적인 특성으로 완주소양철쭉은 하자율이 낮고 냉해에 강하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