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가 삭막한 도시 벽면을 다양한 문양과 다채로운 색깔의 벽면으로 디자인해 매력적인 도시경관을 제공하고자 ‘2011 구미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가로변의 벽면이며, 가상공간의 형태를 자유롭게 구상해 벽면(옹벽, 터널 및 굴다리)을 디자인하되 벽면의 크기는 L:30m~50m, H:3m~7m의 범위 내에서 평면·입체적인 디자인(안)을 제시하면 된다. 또 야간 경관 연출의 제안이 있을 경우 반드시 이미지를 제시해야 한다.

공모 기간은 6월 1일부터 9일까지며, 공모전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작품은 1인 최대 2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으며, 공동출품은 2명까지 지원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구미시 홈페이지(www.gumi.go.kr)에서 공모전 출품신청서 및 출품에 따른 서약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우편(경북 구미시 송정동 50번지 구미시청 도시디자인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6월 29일 발표될 예정이며, 대상작에게는 5백만원의 상금 및 상장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등을 포함해 총 37개 작품이 시상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들은 전시회 및 작품집 제작에 이용되며, 각종 벽면 디자인 사업에도 활용될 전망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 도시디자인과(054-450-53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