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분야 첫 메타블로그인 ‘블로그파티www.blogparty.kr'가 12일 오픈한다.

메타블로그란, 새로 블로그를 개설할 필요없이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기만 하면 자동적으로 새글이 수집되는 집합체 개념의 허브사이트이다.

‘블로그파티’ 운영업체인 (주)한국조경신문은 조경분야를 비롯해서 2월부터는 ‘건축, 토목, 공공디자인, 산림, 원예, 환경, 조명 등 외부경관 분야를 총망라해서 관련 분야들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통합적인 사이트로 운영할 계획이다.

‘1인 미디어’ 기능을 갖고 있는 ‘블로그’가 하나의 테마로 집중되면 정보공유와 노출, 커뮤니티 형성에서 큰 시너지를 창출하게 된다.

특히 인터넷 한국조경신문www.latimes.kr과는 통합DB 시스템으로 운영되면서 인기 포스트인 경우 뉴스페이지에도 노출되고, 곧바로 ‘주간 한국조경신문’ 보도로 이어짐으로써 관련분야 블로그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블로그파티는 오픈 기념으로 블로그를 신규로 등록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주간 한국조경신문 1년 구독권'을 지급하는 등 이벤트 행사도 진행한다.

현재 메타블로그로 제공되는 종합서비스는 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 오픈블로그, 믹시 등 십여 개가 있으며, 전문분야 서비스는 패션스팟(패션), 블로그스포츠(스포츠), 블로그미르(맛집), 풀뿌리 네트워크(지역시민운동) 등 일부에 그치고 있고, 조경 및 외부 경관분야에서는 ‘블로그파티’가 처음 진출하는 것이다.

 

<블로그파티에 내 블로그 등록요령>
1. www.blogparty.kr접속
2. <내 블로그 등록> 클릭
3. 회원가입
4. 로그인 후, <블로그 등록> 시작
5. 블로그서비스에서 해당 블로그 선택→블로그 ID 입력→<확인> 버튼 클릭
    (또는 그 아래에 있는 RSS주소 직접 입력→<확인> 버튼 클릭)
6. <인증코드> 복사
7. 새창으로 내 블로그 띄우기→새글 쓰기에서 <인증코드>를 제목에 붙여넣고 글쓰기 완료
8. 블로그파티 등록페이지에서, 인증코드 <확인> 버튼 클릭
9. 블로그등록 완료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