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아이조경건설(주)(대표 조의환)은 지난해 미국과 캐나다의 굴취 기계 회사와 독점 계약해 굴취 장비인 ‘굴취맨’을 들여왔다.<자료제공 지아이조경건설>

선진 굴취 기계를 직접 보고 숙련자에게 배워볼 기회가 마련된다.

지난해 미국과 캐나다의 굴취 기계 회사와 독점 계약해 굴취 장비인 ‘굴취맨’을 들여온 지아이조경건설(주)(대표 조의환)은 8월 말께 장비 시연회를 개최한다. 지아이조경건설은 구체적인 시간과 장소를 확정하지는 않았지만, 8월 말에서 늦어도 9월 초쯤 행사를 열 예정이다.

입장료는 5만 원으로 시연회에는 캐나다 및 미국 본사 대표가 직접 방문해 교육할 계획이다. 현장에선 ▲캐나다, 미국 등 선진 굴취 장비 및 기타 특수장비 시연 ▲작동, 수리에 관한 교육(총판 계약 고객에 한함) ▲규격별 실행 분석표 배포 등을 진행한다.

지난 5월 ‘2015 부산조경정원박람회’에서 첫선을 보인 ‘굴취맨’은 빠른 굴취 속도와 하자 및 보수 대폭 감소 등 장점으로 많은 이들 관심을 받았다. 보통 큰 고목을 파서 옮겨 심으려면 굴착기와 작업 인부 3~5명이 필요한데 이 장비는 굴착기나 인부가 필요 없다. R15 1그루 기준으로 사람이 30분 걸린다면 굴취맨은 3분이면 가능하다. 같은 크기와 양 작업 때 인력대비 10배 효과를 보는 셈이다.

‘굴취맨’은 유압식 전동장치를 사용하는 굴착기, 로더, 트랙터 등 모든 제품에 장착할 수 있다. 따라서 기존에 굴착기로 작업하는 지형(언덕, 산 등)에서는 어디든지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인력으로 분을 형성할 수 있는 토질에선 문제없이 분을 형성할 수 있다.

장비의 임대 가격은 수목의 종류, 크기, 토질에 따라 달라지며 지아이조경건설은 ‘최소 50그루 이상 굴취하는 것이 경제적이며 기존 작업 방식과 비교하면 5~10% 이상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지아이조경건설은 R8~R30까지 작업이 가능한 삽날을 4개 묶음, 2개 세트로 나누어 판매도 하고 있다. 주로 작업하시는 수목의 크기가 정해져 있다면 1개의 삽날도 따로 살 수 있다. R30~R55까지 작업이 가능한 크기는 1개로 구분해 판매하고 있다.

누리집 www.부산조경.com 문의 051-781-1088

▲ 지아이조경건설(주)(대표 조의환)은 지난해 미국과 캐나다의 굴취 기계 회사와 독점 계약해 굴취 장비인 ‘굴취맨’을 들여왔다.<자료제공 지아이조경건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