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경윤
(사)한국조경사회 회장
(주)한림조경기술사사무소 대표

지구온난화, 오존층파괴, 이상기후현상 등으로 지구가 우리에게 더 이상 무계획적인 개발을 하지 말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소중한 후손들이 살아갈 지구를 잠시 빌려서 사용하고 있는 우리들은 지속가능한 개발(ESSD)이라는 패러다임을 실천하며, 더 이상 지구가 병들지 않고 건강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복원하고 유지할 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단지 우리 조경인들 뿐만 아니라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수행해 나가야 하는 과제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사)한국조경사회와 리드엑스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09 대한민국 조경박람회’는 조경설계 및 시공, 공원시설, 실내외 조경자재, 경관조명 등 친환경 조경관련 신제품 및 신기술이 총망라되는 조경전시회로서 ‘녹색도시의 모든 상상이 현실로 펼쳐 진다’는 캐치프레이즈로 조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공유하고 조경산업이 미래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2009 대한민국 조경박람회’는 접근성이 뛰어난 COEX에서 개최됨으로써 전시회 기간 동안 조경전문가에게는 조경에 대한 자긍심과 사명감을 제고하는 전시회, 조경을 잘 알지 못했던 일반인들에게는 조경인의 역할을 알리고, 조경 산업의 필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또한 전시장이 입체적이고 상호 유기적인 공간연출을 통한 쌍방향 체험 박람회로 운영 됨 으로써 관련업무와 실수요자를 연결하는 효율적인 마케팅 공간이 될 것으로 생각되며 아울러 조경설계작품 전시회와 조경기술세미나, 특별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동시에 이루어짐으로서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고 조경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조경관련협회, 단체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참여 속에 개최되는 ‘2009 대한민국 조경박람회’가 조경이 녹색성장을 주도하는 산업임을 알리고, 인간중심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조하는 생활 속의 축제로 자리매김하여 국내조경 산업을 육성․발전시키는 산업전시회로 우뚝 서기를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